아모르파티 요양원, 어르신들 자동욕조장치, 저온찜질방에 푹 빠져

강동완 기자 2021. 9. 24. 2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리미엄 실버케어 요양원 '아모르파티'는 오랜 시간 체계적인 준비 끝에 지난해 비즈니스 모델로 완성된 고품격 요양원이다.

이외에도 "노인들을 위한 욕조와 온천 문화도 발달되어 있음을 확인하고, 이런 것들을 취합 벤치마킹을 통해 한국인 정서와 가족문화를 접목하여 한 차원 높은 설계로 재탄생된 것이 프리미엄 실버케어 요양원 아모르파티"이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실버케어 요양원 ‘아모르파티’는 오랜 시간 체계적인 준비 끝에 지난해 비즈니스 모델로 완성된 고품격 요양원이다. 최근 준공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200인실 규모의 요양원을 새롭게 오픈한 가운데, 수원시 영통구 신동에 400인실을 모두 1인~2인실로 설계해 프리미엄 요양원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밖에 수도권을 중심으로 9개시 도시에 추가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아모르파티 관계자는 "3년간에 걸쳐서 철저하게 준비했다"라며 "노인에 대한 가치와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서 세계 제1의 노인복지 국가인 일본 요양원과 실버산업 및 박람회 등을 수차례에 걸쳐 탐방했다"고 밝혔다. 

또 "일본의 경우 요양원은 1인 시설이 많고, 생활실에는 입소 전 집에서 쓰던 화장대, 옷장 등 작은 가구와 액자와 소품을 가져와서 실제 어르신 본인 집 같은 느낌을 주고 있다는 것과 최근에는 애완견 등 반려동물과 함께 지낼 수 있는 요양원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노인들을 위한 욕조와 온천 문화도 발달되어 있음을 확인하고, 이런 것들을 취합 벤치마킹을 통해 한국인 정서와 가족문화를 접목하여 한 차원 높은 설계로 재탄생된 것이 프리미엄 실버케어 요양원 아모르파티"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일본에서 수입한 최첨단 자동욕조 장치는 어르신과 요양보호사 모두를 만족시킨다. 입욕은 어르신들에게 위험할 수 있고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요양보호사 혼자서 목욕을 시키기는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자동욕조 장치는 침실에서 휠체어를 타고 와서 휠체어에 앉은 상태로 그대로 앞쪽으로 밀고 들어가면 자동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목욕을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요양보호사들이 큰 힘 들이지 않고 어르신들을 자주 씻겨드릴 수 있다. 

이처럼 자동욕조 장치의 인기가 높아지자 요양원 개원을 희망하는 원장들이 아모르파티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기도 한다.
이 밖에 아모르파티 내부는 어르신들의 최애 시설만으로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다. 어르신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시설 중 하나인 ‘편백나무 불가마 저온찜질방’은 천연 항균 물질 피톤치드가 함유된 편백나무로 설계한 것으로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고급스런 분위기로 디자인된 ‘청담동 미용실’, 고전 영화를 통해 과거를 추억하고 화제의 영화도 감상할 수 있는 ‘피카디리 극장’ 등 문화생활을 위한 내부 시설과 재활 기기도 주목받고 있는 시설중에 하나이다.

아모르파티 관계자는 “아모르파티는 어르신과 원장님, 요양보호사 등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는 모델을 지향하며, 부모님과 떨어져 살아야 하는 가족들도 안심하게 느끼는 한국형 실버케어 요양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고급 아파트 브랜드들이 릴렉스 한 생활을 하는 느낌을 주면서 성장하듯, 향후 선진국 한국 요양원의 표준이 되는 프리미엄 요양원 시공 브랜드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트로트 ‘아모르파티’의 원곡 가수인 김연자 씨를 광고모델로 선정했고, TV드라마 협찬 및 PPL 광고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가 높아지면서 개원을 희망하는 원장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는데, 비영리사업인 만큼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봉사 마인드를 가진 분들에게만 시공을 해주고 있다.

[관련기사]
식품위생법 위반 건수 가장 많은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 2·3위는?
콜드브루, 커피업계 넘어 차(茶)와 주류업계도 ‘콜드브루 공법’ 주목
이유치킨, 겉바속촉 '베이크후라이드'로 차별성 높여
맘스터치, 토종 싸이버거로 치킨 본고장 美 입맛 사로잡았다
파리바게뜨,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머니S 주요뉴스]
"뼈 때리는 얘기" 오은영, 故최진실 아들에게 왜?
"여성에게 불공평해"… '오징어게임'은 여혐?
'김연경에 삿대질' 김구라 "봉준호가 한 건 인사냐?"
전지현, 남편과 다정하게 데이트… 목격된 곳은 어디?
"50대인데 여전히 예쁘네"… 이영애, 일상 공개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