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조선일보

"갤럭시 버즈2 당첨됐는데 오류"..에잇세컨즈, 이벤트 중단 이유

김소정 기자 입력 2021. 09. 24. 20:32 수정 2021. 09. 24. 20:35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삼성물산 패션부문 SPA(제조·유통 일괄형)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온라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정 시간대에 응모한 소비자들 모두가 ‘갤럭시 버즈2′에 당첨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에잇세컨즈 룰렛 이벤트에 경품으로 제공된 갤럭시 버즈2 당첨 화면. /온라인 커뮤니티

에잇세컨즈는 23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자사몰 ‘SSF샵’에서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했다.

ID당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는 갤럭시 워치, 신라호텔 숙박권, 갤럭시 버즈2, 5000원 할인 쿠폰, 1만원 할인쿠폰, 무료배송 쿠폰 등이 있었다.

그러나 일정 시간대에 룰렛 이벤트에 참가한 모두가 ‘갤럭시 버즈2′에 당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SSF샵은 이날 오후 이벤트를 즉시 종료했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갤럭시 버즈2′ 당첨 인증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갤럭시 버즈2′ 당첨 화면을 캡처해 공개했다. 하지만 곧바로 SSF 관계자는 네티즌에게 “죄송하게도 고객님은 갤럭시 버즈가 아닌 에잇세컨즈 5000원 쿠폰으로 확인됩니다”라고 알렸다.

'갤럭시 버즈2' 당첨된 네티즌과 SSF 관계자가 나눈 메시지/온라인 커뮤니티

네티즌은 “저 같은 사람도 많나요?”라고 묻자, SSF 관계자는 “네 고객님 다른 고객님들도 쿠폰 발급이 맞는데 버즈로 잘못 뜨는 현상이 발견되고 있다. 불편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네티즌은 “많이 실망스럽고 기분이 우울합니다. 실망이네요”라고 답했다.

SSF샵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3일부터 시작된 에잇세컨즈 룰렛 이벤트 진행 과정에서 금액 쿠폰에 당첨된 일부 고객에게 ‘갤럭시 버즈 당첨 이미지 팝업’이 잘못 노출되는 오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SSF샵 공식 홈페이지

이어 “시스템상 이미지 매칭의 기술적 오류”라며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사과했다.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