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파이낸셜뉴스

인천 이준호 이앤디일렉트릭㈜ 대표 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

한갑수 입력 2021. 09. 25. 06:00

기사 도구 모음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인천중기청)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2021년 '존경받는 기업인' 12인 중 1인으로 인천의 이준호 이앤디일렉트릭㈜ 대표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모범 중소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2016년부터 존경받는 기업인을 선정해 올해 12명을 포함 총 59명을 선정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인천의 이준호 이앤디일렉트릭㈜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2021년 ‘존경받는 기업인’ 12인 중 1인으로 뽑혔다.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인천중기청)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2021년 ‘존경받는 기업인’ 12인 중 1인으로 인천의 이준호 이앤디일렉트릭㈜ 대표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모범 중소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2016년부터 존경받는 기업인을 선정해 올해 12명을 포함 총 59명을 선정했다.

이준호 이앤디일렉트릭㈜ 대표는 코로나 19확산으로 어려운 기업환경에서도 영업이익의 5% 성과급을 지급하고 근로자 44%의 내일채움공제 가입과 시차출퇴근제를 운영했다. 또 직원들의 생일에 상품을 지급하고 직무 관련 서적 구매 비용을 지원했다.

올해 총 147명의 기업인이 신청한 존경받는 기업인은 직원과 성과를 공유한 실적, 인재육성에 대한 투자 실적 등을 기준으로 서면·현장평가와 전문가, 국민심사단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의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2명이 선정됐다.

선정된 존경받는 기업인은 중기부장관 표창, 트로피 및 동판을 수여받게 되며 중소기업 일자리 평가(중기부 40여개 사업)에 최대 30점 가점 부여, 병역지정업체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정부지원정책 참여시 우대를 받는다.

또 존경받는 기업인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청년 구직자 등이 공감하기 위해 TV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해 연말에 방영한다.

유동준 인천중기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지만 근로자와 함께 발전해 더 큰 성과를 만드는 강한 중소기업의 롤모델이 되어주신 존경받는 기업인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인천중기청 #이앤디일렉트릭㈜ #존경받는기업인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