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꿀팁] "추석연휴 끝났지만, 자금지원·이벤트 아직 남았다"

연지안 2021. 9. 25.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연휴가 마무리됐지만 금융권에서 마련한 추석 맞이 자금지원과 각종 이벤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추석을 맞아 금융사들이 진행중인 알뜰 혜택을 놓쳤다면 행사가 종료되기 전에 참여해보는 것도 재테크의 한 방법이다.

신한은행은 추석을 맞아 신한 쏠(SOL)에서 윷놀이를 하면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달토끼의 추석선물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우리은행도 30일까지 '한가위, 풍성한 마음을 전하세요'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추석 연휴가 마무리됐지만 금융권에서 마련한 추석 맞이 자금지원과 각종 이벤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추석을 맞아 금융사들이 진행중인 알뜰 혜택을 놓쳤다면 행사가 종료되기 전에 참여해보는 것도 재테크의 한 방법이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선 추석 맞이 정책자금 지원은 아직 현재진행형이다. 국책은행인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신보) 등 정책금융기관을 통해 총 19조3000억원 규모의 특별 자금대출 및 보증이 진행중인데 내달 5일까지다.

산업은행은 영업점 상담과 심사를 거쳐 운전자금 2조2000억원을 공급하는데 최대 0.4%p 범위 내에서 금리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의 경우 기업당 최대 3억원을 대출해준다. 신규 결제성 자금대출은 0.3%p 범위 내에서 금리인하 혜택을 준다.

추석을 일주일여 앞둔 지난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한국은행 발권국에서 현금운송 관계자들이 시중은행에 공급될 추석자금 방출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신보는 추석 전후 예상되는 대금결제, 상여금 지급 등 소요자금 증가에 대응해 신규 1조5000억원, 만기연장 5조5000억원 등 7조원의 보증을 공급한다.

시중 은행들의 이벤트도 아직 남아있어 눈여겨볼만하다. KB국민은행은 추석 맞이 ‘KB Star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내달 3일까지 진행중으로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이 기간 가입하면 이율은 최소 0.6%에서 최대 1.5%다.

선물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신한은행은 추석을 맞아 신한 쏠(SOL)에서 윷놀이를 하면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달토끼의 추석선물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달 30일까지로 신한 쏠(SOL)에서 하루에 한 번 윷을 던져 토끼를 고향인 보름달에 보내주면 7개의 점에서는 마이신한포인트 3P를, 5개의 럭키박스에서는 쿠팡이츠 할인쿠폰 1만원 등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 메시지 카드를 이용해 송금하거나 쏠퀴즈에 참여하면 윷을 던질 수 있는 기회를 추가로 얻을 수 있고 토끼가 보름달에 도착하면 최대 100만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도 30일까지 ‘한가위, 풍성한 마음을 전하세요’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우리WON뱅킹에서 이체 후 '메시지카드'를 전송하고 응모한 고객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100명), CU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300명)을 제공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