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매일경제

글로벌 사진보정어플 '페이스튠2', 웹툰 '여신강림'과 PPL 진행

입력 2021. 09. 25. 09:03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여신강림' 주인공 주경이의 셀카보정어플로 주목
글로벌 사진보정어플 ‘페이스튠2’, 웹툰 `여신강림`과 PPL 진행
글로벌 사진보정어플 페이스튠2(Facetune2)가 뷰티 로맨스 웹툰 ‘여신강림’과 PPL 광고를 전개했다.

페이스튠2는 ‘자신감을 튠튠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전 세계 누적 조회수 40억 회를 기록한 웹툰 ‘여신강림’의 주인공 ‘주경이’가 완성도 높은 셀카로 자신감을 얻는 내용을 번외 이야기로 PPL을 진행했다.

기능별로 보면, 주경이는 사진상 메이크업이 잘 티가 나지 않는 상황에서 글리터 기능으로 눈 밑 애교살을 만들고, 글로우 기능으로 밋밋해 보이는 얼굴 T존에 자연스러운 광을 만들어 입체적인 윤곽을 만들었다. 또한 조명 이동 기능으로 조명으로 후광을 만들고, 고급스러운 자연광을 연출했다.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는 “어플 내 여러 기능들이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셀카에 적용되는 과정이 놀라웠다”라며 “고성능 자연스러운 셀카어플이 외모에 자신감을 심어준다는 메시지가 인상 깊었던 만큼 뜻깊고 재미있는 작업이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페이스튠2는 최첨단 기술을 앱에 통합해 누구나 값비싼 소프트웨어 없이도 쉽고, 전문적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사진보정어플이다. 전 세계적으로 약 2억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어플은 iOS, Android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

어플 상세 정보는 개발사 ‘라이트릭스’ 공식 웹사이트 또는 페이스튠2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