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시스

윤석열 측, 공약 설계 인터뷰 명단 공개..표절 논란 정면 대응

박미영 입력 2021. 09. 25. 09:39

기사 도구 모음

윤석열 캠프가 25일 '군복무자 주택청약 가산점 5점 부여' 등 윤 후보의 국방공약 설계에 참여한 인터뷰 대상자 명단을 공개했다.

앞서 유승민 캠프는 윤 전 총장 측이 군복무자 주택청약 가점제, 국민연금18개월 연장 등이 유승민 후보의 공약을 표절했다고 주장하면서 표절이 아니라면 군복무자들 인터뷰 자료를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기사내용 요약
현역 채팅 참가자, 국방정책자문단 등 48명
이름, 전화번호 등은 비공개, 경력·직책 공개

[서울=뉴시스]윤석열 국민캠프 페이스북페이지 캡처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윤석열 캠프가 25일 '군복무자 주택청약 가산점 5점 부여' 등 윤 후보의 국방공약 설계에 참여한 인터뷰 대상자 명단을 공개했다.

유승민 캠프 측이 표절 의혹을 제기한데 이어 공약의 바탕이 되는 자료를 내놓으라고 한데 대한 대응이다. 공약 표절 논란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국민캠프 측은 이날 페이스북에 "군복무자 주택청약 가점제 관련 공약은 MZ 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치열하게 토의하는 과정 등을 거쳐 만들어졌다"라며 "의견 수렴 및 토의 과정에 참여해 주신 분들의 명단을 공개한다"라며 48명의 명단을 제시했다.

명단에는 MZ세대 민간전문가, 일반인, 현역 오픈채팅방 참가자, 국방정책자문단, 국방포럼 정책 자문회의 인사 등이 포함됐다. 개인정보보호 차원에서 일반인과 현역 군인의 이름, 전화번호 등은 비공개로 하고 국방정책자문단과 국방포럼 자문회의 참가자 21명은 이름과 직책 및 경력 등은 공개했다. 현역군인의 경우 소속 부대는 공개했다.

앞서 유승민 캠프는 윤 전 총장 측이 군복무자 주택청약 가점제, 국민연금18개월 연장 등이 유승민 후보의 공약을 표절했다고 주장하면서 표절이 아니라면 군복무자들 인터뷰 자료를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윤석열 캠프 측이 약속한 시간을 넘기자 "거짓말은 공약표절과 비교할 수 없는 후보 사퇴의 사유"라며 공세의 수위를 높였다.

이에 윤석열 캠프는 시기별로 공약설계 과정을 제시했으나 유 후보측은 "궁색한 변명 뿐, '군복무자 주택 청약 가점 5점부여와 국민연금 18개월 크레딧 공약'이 있는 인터뷰 자료를 제시하지 못했다"라며 윤석열 캠프의 자료를 인정하지 않았다.

그러자 윤석열 캠프 측이 인터뷰에 참여한 48명의 명단을 공개하게 된 것이다.

윤석열 캠프 측은 "공약발표 선후 관계만 따지기 보다는 건설적 정책 토론의 장이 됐으면 한다"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