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이태원 체험장 어땠길래.."조기 철거"

이은 기자 2021. 9. 25. 17: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에 마련됐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체험 공간이 조기 철거하기로 했다.

25일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교통공사는 넷플릭스 측이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지하 대합실에 설치된 오징어게임의 체험공간 '오겜월드'를 이날 철거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태원역에 마련된 '오겜월드'는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불어일으킨 '오징어게임'의 공간을 세트장으로 구현해놓은 체험 공간으로, 이달 초부터 운영돼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6호원 이태원역 지하에 설치된 '오겜월드'/사진=넷플릭스 코리아 페이스북

서울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에 마련됐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체험 공간이 조기 철거하기로 했다.

25일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교통공사는 넷플릭스 측이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지하 대합실에 설치된 오징어게임의 체험공간 '오겜월드'를 이날 철거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태원역에 마련된 '오겜월드'는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불어일으킨 '오징어게임'의 공간을 세트장으로 구현해놓은 체험 공간으로, 이달 초부터 운영돼왔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땅따먹기, 딱지치기 등의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는 공간이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사진=넷플릭스

그러나 지난 17일 '오징어게임'이 공개된 후 미국 넷플릭스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인기가 높아지면서 '오겜월드'를 찾는 방문객들의 수 역시 급격히 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못하는 모습이 목격됐다. 이에 온라인상에서는 '오겜월드'가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맞지 않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결국 넷플릭스 측은 오는 26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던 '오겜월드'를 이날 조기 철거하겠다고 알렸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한다는 조건 하에 설치를 승인했는데 너무 많은 사람이 방문했다"며 "거리두기가 미흡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넷플릭스 측이 오늘 철거한다고 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오은영, '故최진실 아들' 환희 고민에…"'죽지 말고 잘 살라'는 뜻""속옷 안 입어요"…모델 신재은이 밝힌 '노출 원피스' 착용 꿀팁"그냥 방을 잡지"…차에서 성관계 하다 큰일 날 뻔한 英 커플성인배우 소영 "친언니, 보이스피싱 연루돼 체포…감옥살이중""미성년자인데…" 있지 유나, 망사 스타킹+노출 의상 '시끌'
이은 기자 iame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