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리뷰] 첼시, '유효슈팅 0개' 졸전 속 맨시티에 0-1 패..'3위 추락'

하근수 기자 2021. 9. 25. 22: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가 맨시티에 덜미를 잡히며 리그 첫 패배를 기록했다.

첼시는 25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0-1로 패배했다.

이로써 첼시는 리그 첫 패배를 기록하며 승점 13점으로 3위까지 추락했으며, 맨시티는 승점 13점으로 2위로 도약했다.

결국 경기는 맨시티의 1-0 승리로 종료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첼시가 맨시티에 덜미를 잡히며 리그 첫 패배를 기록했다.

첼시는 25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0-1로 패배했다. 이로써 첼시는 리그 첫 패배를 기록하며 승점 13점으로 3위까지 추락했으며, 맨시티는 승점 13점으로 2위로 도약했다.

홈팀 첼시는 3-5-2 포메이션을 준비했다. 최전방 루카쿠와 베르너를 필두로 중원은 알론소, 조르지뉴, 캉테, 코바치치, 제임스가 포진했다. 3백은 뤼디거,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가 버티며 골문은 멘디가 지켰다.

원정팀 맨시티는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쓰리톱은 제수스, 그릴리쉬, 실바가 출격해 득점을 노린다. 미드필드에는 로드리, 더 브라위너, 포든이 배치됐으며, 4백에는 칸셀루, 라포르트, 디아스, 워커가 출전했다. 골키퍼 장갑은 에데르송이 꼈다.

첼시가 먼저 기회를 잡았다. 전반 15분 루카쿠가 지켜낸 볼을 베르너가 이어받아 전방으로 쇄도했다. 베르너는 중앙으로 컷백을 시도했지만 슈팅까지 연결되진 못했다. 이후 첼시에 악재가 발생했다. 전반 28분 제임스가 부상을 당하며 교체가 불가피했다. 투헬 감독은 실바를 투입하며 대응했다. 첼시는 역습 위주로 맨시티를 상대했다.

맨시티는 빌드업을 중심으로 득점을 노렸지만 유효 슈팅까지 만들지 못했다. 전반 38분 측면에서 볼을 잡은 더 브라위너가 기습적으로 슈팅했지만 높게 뜨며 무산됐다. 결정적인 기회도 있었다. 전반 40분 페널티박스 중앙에서 가슴으로 볼을 따낸 제수스가 슈팅했지만 옆으로 빗나갔다. 전반전은 헛심 공방 끝에 0-0으로 종료됐다.

후반전에 돌입한 맨시티가 선제 득점을 터뜨렸다. 후반 8분 코너킥 세트피스 상황 칸셀루의 중거리 슈팅이 제수스에게 연결됐다. 제수스는 몸을 돌려 슈팅했고, 볼은 수비수의 발에 맞고 굴절되며 득점으로 연결됐다.

맨시티가 공세를 이어갔다. 후반 12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아스필리쿠에타를 제친 그릴리쉬가 파포스트를 향해 슈팅했지만 멘디가 슈퍼세이브로 막아냈다. 후반 15분 역습 상황 칸셀루의 크로스 끝에 제수스가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지만 이번엔 골문 앞을 지키던 실바에게 가로막혔다.

첼시는 후반 15분 캉테를 대신해 하베르츠를 투입하며 반격에 나섰다. 후반 17분 하베르츠의 패스를 이어받은 루카쿠가 슈팅을 성공시키며 골망을 흔들었지만 주심은 앞선 장면 하베르츠의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후반 19분 위협적인 지역에서 알론소가 직접 슈팅을 시도했지만 상대 수비에 가로막히며 기회가 무산됐다. 

이후 첼시는 로프터스 치크까지 투입하며 공격진에 무게를 더했고, 맨시티는 마레즈, 페르난지뉴, 스털링을 차례로 투입하며 굳히기에 들어갔다. 첼시는 종료 직전까지 공세를 이어갔지만 결정적인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맨시티의 1-0 승리로 종료됐다.

[경기 결과]

첼시(0) :  -

맨체스터 시티(1) : 가브리엘 제수스(후반 8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