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원자력에서 떠나려는 국가들 있어 놀랐다"

송지유 기자 입력 2021. 9. 26. 0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자력은 꽤 안전한 에너지다."

테슬라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태양광 에너지가 광범위하게 보급되기 전까지는 원자력이 글로벌 에너지의 주 공급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머스크와 엘칸 회장은 향후 태양광이 광범위한 에너지원으로 자리 잡기 전까지는 원자력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자력은 꽤 안전한 에너지원""태양광 자리잡기 전까지는 원자력 활용하는 것이 중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APF통신

"원자력은 꽤 안전한 에너지다."

테슬라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태양광 에너지가 광범위하게 보급되기 전까지는 원자력이 글로벌 에너지의 주 공급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머스크는 24일(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열린 '테크위크(Tech Week)' 행사에서 존 엘칸 스텔란티스 회장과 온라인 화상 대담 중 "최근 몇몇 국가가 원자력으로부터 떠나려는 것을 보고 놀랐다"며 "원자력은 꽤 안전하다"고 말했다.

머스크와 엘칸 회장은 향후 태양광이 광범위한 에너지원으로 자리 잡기 전까지는 원자력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시장에선 머스크의 발언이 독일·덴마크·한국 등 탈원전 정책을 펴고 있는 국가를 지칭했다는 해석이 나온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에 대해 머스크는 "단기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많은 반도체 공장들이 건설되는 중"이라며 "내년까지 우수한 반도체 공급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최근 테슬라를 포함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은 차량용 반도체를 충분히 공급받지 못해 공장 문을 닫거나 감산을 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컨설팅회사 알릭스파트너스는 반도체 부족이 올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 2100억 달러(약 247조원)의 매출 손실을 가져올 것으로 추산했다.

[관련기사]☞ 오은영, '故최진실 아들' 환희 고민에…"'죽지 말고 잘 살라'는 뜻""속옷 안 입어요"…모델 신재은이 밝힌 '노출 원피스' 착용 꿀팁"그냥 방을 잡지"…차에서 성관계 하다 큰일 날 뻔한 英 커플과감한 가슴 노출 패션 선보이고…"아빠 미안, 패션이야"클라라, 아찔한 착시 드레스 패션…굴곡진 몸매 '감탄'
송지유 기자 cli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