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경제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하이엔드 주거시설 살펴 보세요"

김진수 입력 2021. 09. 26. 15:12

기사 도구 모음

서울 부동산 시장에 지난해부터 관심을 끄는 주거시설이 등장했다.

바로 호텔식 서비스와 고급 부대시설로 차별화한 '하이엔드(최고급) 주거'다.

솔렉스플랜닝은 서울 마포구 지하철 5호선 마포역 인근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마포뉴매드'를 선보인다.

 태원씨아이앤디는 서울 강서구에 조성되는 한양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더 챔버' 등 4개 단지를 출품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10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집코노미 박람회 2021' 개초
'마포 뉴매드','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더챔버' 등 출품

서울 부동산 시장에 지난해부터 관심을 끄는 주거시설이 등장했다. 바로 호텔식 서비스와 고급 부대시설로 차별화한 '하이엔드(최고급) 주거'다. 10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 2021'에서는 다양한 하이엔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분양마케팅 회사인 솔렉스플랜닝, 태원씨아이앤디, 비에스글로벌, 미래인 등이 꾸리는 하이엔드관에서 프리미엄 주거 단지를 둘러볼 수 있다. 솔렉스플랜닝은 서울 마포구 지하철 5호선 마포역 인근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마포뉴매드’를 선보인다. 지하 7층~지상20층에 전용 25~79㎡ 254실로 이뤄진다.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지하철 역세권인 데다 층고도 3m가량으로 높다. 발렛파킹 등 호텔식 서비스와 어메니티(편의시설)를 두루 갖출 전망이다.


 태원씨아이앤디는 서울 강서구에 조성되는 한양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더 챔버’ 등 4개 단지를 출품했다. 이중 '더 챔버'는 지상 3층~지상 12층, 154실(전용 45~75㎡)로 이뤄진다.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5호선 화곡역과 직통 연결(예정)되는 단지 내 상업시설 ‘챔버 아케이드’가 조성되된다. 전용 50㎡ 이상에는 2개 이상의 욕실이 설치되고 가구별로 3~4베이 설계와 함께 일부 타입에는 테라스도 제공된다. 넓은 팬트리를 비롯해 현관 앞 스토리지 공간, 파우더 및 드레스룸,주방 수납공간 등을 들이는 게 특징이다.

비에스글로벌은 경기 과천에 공급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을 소개한다. 이 단지는 과천시 별양동 일대(옛 삼성SDS 부지)에 지하8~지상 29층으로 들어선다. 주거용 오피스텔 89실(전용 84㎡), 근린생활시설(상업시설) 58실(전용 28~94㎡), 섹션 오피스 266실(전용 37~71㎡)로 이뤄진다. 조망권 확보에 유리한 19~29층은 오피스텔이 배치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지하철 4호선 과천청사역이 있다.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2029년 예정)과 위례과천선(계획)이 개통되면 과천청사역은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미래인은 서울 중구 세운재정비촉진지구 6-3-3구역 일원에 들어서는 복합단지 '세운 푸르지오 더 보타닉'을선보인다.지하 8층~지상 20층, 총 564가구 규모다. 이 중 오피스텔은 366실(전용면적 24~59㎡)이고 도시형생활주택은 198가구(36~49㎡)로 구성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아름다운주택포럼(아가포럼)이 지난 5월 실시한 '아름다운 우리아파트 사진공모전' 전시회도 마련된다.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홍춘욱 리치고인베스트 대표 등 내로라하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연말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등을 알려주는 '집코노미 콘서트'도 동시에 열린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