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문화일보

'오징어 게임' 중국에서도 터졌다..웨이보 인기검색 한때 9위

김선영 기자 입력 2021. 09. 26. 16:40 수정 2021. 09. 26. 16:50

기사 도구 모음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중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에서는 26일 한때 '오징어 게임'이 인기 검색 화제 9위까지 올랐다.

중국 연예 매체들은 '오징어 게임'의 결말과 시즌 2 제작 가능성 등에 주목하는 한편 '오징어 게임'이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오징어 게임#’ 해시태그 웨이보 누적 조회 수 11억건

평점 사이트 더우반서 7.8점…높은 점수 받으며 화제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중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에서는 26일 한때 ‘오징어 게임’이 인기 검색 화제 9위까지 올랐다. ‘#오징어 게임#’ 해시태그의 웨이보 누적 조회 수는 11억 건이 넘어섰다.

이날 평점 사이트 더우반(豆瓣)에서 ‘오징어 게임’은 실시간 영화·드라마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은 더우반에서 7.8점의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드라마를 시청한 9만7000명이 평점에 참여했으며 많은 이용자가 호평을 남겼다.

짧은 동영상 앱 틱톡의 중국 버전인 더우인에는 이용자들이 드라마에 나온 달고나 뽑기를 직접 해보는 영상이 잇따라 올라왔다.그 밖에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을 패러디한 영상도 여러 편 있다.

중국 연예 매체들은 ‘오징어 게임’의 결말과 시즌 2 제작 가능성 등에 주목하는 한편 ‘오징어 게임’이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중국은 전 세계에서 넷플릭스가 서비스되지 않는 몇 안 되는 국가다. 특히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이후 한국 영화와 드라마의 정식 유통이 금지됐으나, 최신 작품들이 불법 사이트에 올라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선영 기자 sun2@munhwa.com

Copyrightⓒmunhw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