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엑스몰서 안내·보안·광고까지 LG 클로이 가이드봇 내달 만난다
김경민 입력 2021. 09. 26. 18:16기사 도구 모음
LG전자가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 신제품을 26일 선보였다.
LG전자와 더블유티씨서울(WTC Seoul)은 내달부터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 신제품 2대를 배치하고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건물 내 주요 시설물 안내와 고객과 목적지까지 함께 가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해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LG전자와 더블유티씨서울(WTC Seoul)은 내달부터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 신제품 2대를 배치하고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제품은 유동인구가 많고, 길이 복잡한 코엑스몰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시설 안내 및 길 찾기 서비스와 이동형 양면 사이니지를 활용한 위치기반, 시간대별 광고 업무를 수행한다. WTC Seoul은 무역센터의 자산·시설관리 전문회사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건물 내 주요 시설물 안내와 고객과 목적지까지 함께 가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해준다. 또 시설 관련 정보를 방문객에게 문자로 보내주기도 한다. 도서관, 박물관, 전시관 등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콘텐츠를 소개하며 투어를 진행할 수 있다.
이 로봇은 심야 시간에도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며 촬영하는 등 보안업무를 수행한다.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본체에 저장하고, 원격으로도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LG전자는 고객에게 통합 관제 시스템과 지속적인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스케줄,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이 제공된다.
LG전자가 지난 2018년 출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인천공항,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GS건설 모델하우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등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잠자리 안하는 코미디언 부부.. 아내 "남자들끼리.."
- 코인으로 1억 5천만원 잃은 가수의 폭로 "아버지는.."
- 아이 셋 낳은 며느리, 시어머니 때문에..반전
- 택시에서 남사친 뺨 때린 女배우 "제가 맨정신이어서.."
- 女 혼자사는 자취방에 몰래 들어가 샤워한 가족들, 7일 후에..
- 제주서 카페 오픈한 이효리·이상순 저격한 前의원 "이효리는.."
- 女개그우먼, 초록색 호피 비키니가 작은 걸까.. '넘치는 볼륨'
- 수지, 최근 깜찍한 거짓말 고백 "짬뽕과 탕수육 먹었는데.."
- 장마철 '98만원짜리' 슬리퍼 신은 女수의사, 발이.. '소름'
- 푸틴, 벗은 몸에 자신감 넘쳐 "그들이 허리 위나 아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