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파이낸셜뉴스

정년 후 재고용 등 '직원 행복'에 투자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1 청년희망 슈퍼기업]

강재웅 입력 2021. 09. 26. 18:26 수정 2021. 09. 26. 21:05

기사 도구 모음

샘표는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라는 창업주의 신념 아래 한국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샘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1946년부터 줄곧 1등을 달려온 샘표 간장을 비롯해 샘표 토장, 새미네부엌, 요리에센스 연두, 샘표 일편단심 참기름, 샘표국시 등이 있다.

여직원들의 비율이 절반 정도인 샘표는 가족 초청행사, 임직원 자녀 학자금지원, 시차출퇴근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26> 샘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샘표 본사 헤리티지 스페이스 잡코리아 제공
샘표는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라는 창업주의 신념 아래 한국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세계인을 즐겁게 하겠다는 비전을 통해 우리 발효기술력으로 조선간장, 된장을 복원원했다. 특히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글로벌 장 '연두'를 탄생시켰다.

샘표는 75주년을 맞아 요리가 즐거워지는 '새미네부엌'을 새롭게 론칭했다. 샘표는 '새미네부엌'을 통해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가 즐거움과 놀이가 되고, 집밥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식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샘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1946년부터 줄곧 1등을 달려온 샘표 간장을 비롯해 샘표 토장, 새미네부엌, 요리에센스 연두, 샘표 일편단심 참기름, 샘표국시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샘표는 요리가 더욱 즐거워지고, 맛있는 추억을 만드는 조력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행복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여직원들의 비율이 절반 정도인 샘표는 가족 초청행사, 임직원 자녀 학자금지원, 시차출퇴근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 및 임직원의 배우자 상해보험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정년퇴직 후 재고용 및 공로금 지급, 장기근속자 부부동반 여행지원 등도 하고 있다.

매달 정기적으로 수시채용을 진행하는 샘표는 채용 시에도 지원자의 역량 및 역량의 발전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보고 있다. 심층적인 역량면접을 통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회사 인재상 및 핵심가치를 위해 요구되는 기본 역량을 갖췄는지를 본다. 전반적으로 커리어에 대한 목표의식과 태도를 고려해 채용을 결정한다. 특히 채용은 우수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활동인만큼, 채용 인원과 채용 직무는 지원자수준에 따라 달라진다. 모집중인 직무가 아니더라도 상시로 접수된 이력서를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있어 언제든지 지원하면 유리하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