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문화일보

'내가 먹을 고등어 유통이력' QR코드로 확인

박수진 기자 입력 2021. 09. 26. 18:40

기사 도구 모음

해양수산부는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수산물 이력제품 홍보·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수산물 이력제란 수산물 생산부터 판매까지 단계별 정보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해수부는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는 '제13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행사를 통해 수산물 이력제에 동참하는 기업들의 홍보와 광고를 지원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해수부, 홍보행사 G마켓·옥션에서 12월 5일까지 진행…기업 광고지원·수산물 할인도

해양수산부는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수산물 이력제품 홍보·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수산물 이력제란 수산물 생산부터 판매까지 단계별 정보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수산물 이력제 홈페이지(fishtrace.go.kr)에 접속해 수산물에 부착된 바코드나 QR코드를 찍으면 수산물의 이력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수부는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는 ‘제13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행사를 통해 수산물 이력제에 동참하는 기업들의 홍보와 광고를 지원한다. 또 소비자에게는 수산물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 참여 방법은 G마켓과 옥션 홈페이지에서 ‘e마케팅페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박수진 기자 sujininvan@munhwa.com

Copyrightⓒmunhw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