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이뉴스24

케이카 "IPO로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할 것..10월 코스피 상장 목표"

오경선 입력 2021. 09. 27. 17:17

기사 도구 모음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27일 기업공개(IPO)를 위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스피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IPO를 통해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 대한민국 대표 중고차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9월30일~10월1일 일반 공모청약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27일 기업공개(IPO)를 위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스피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IPO를 통해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 대한민국 대표 중고차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이 27일 코스피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밝혔다. [사진=케이카]

케이카는 2018년 4월 사모펀드(PEF) 한앤컴퍼니가 인수한 뒤 같은 해 10월 출범한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이다.

중고차 매입부터, 진단, 관리, 판매, 사후 책임까지 전 과정을 직접 운영하는 직영중고차(CPO)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케이카는 이번 기업공개를 성장 모멘텀으로 삼아 이커머스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오프라인 네트워크 확대, 온라인 자산 강화, 보증 및 시세 서비스 고도화를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전국 주요 시도 네트워크 확장, 대규모 상품화 센터 설립, 제2경매장 신설, IT 인프라 확대 등에 집중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고차 유통 전 과정을 수직계열화해 품질 경쟁력과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모델 확대로 추가 성장기회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케이카는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오는 27~28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할 계획이다. 케이카의 공모예정가는 3만4천300~4만3천200원이다. 공모 예정금액은 5천773억~7천271억원 규모다.

일반 공모는 9월 30일과 10월 1일 진행된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골드만삭스가 맡았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