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아이뉴스24

광주광역시 경제자유구역청, 광주발전계획 짠다

장영애 입력 2021. 09. 27. 18:04

기사 도구 모음

광주광역시 경제자유구역청은 신산업 거점화 기반 강화를 위해 '광주경제자유구역 발전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인공지능, 미래형자동차, 스마트에너지 등 핵심전략산업을 중심으로 광주가 남부권 최상의 경제특구로 도약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한다.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은 "광주경제자유구역 발전계획을 차질없이 수립해 핵심전략산업을 중심으로 신산업을 유치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 경제자유구역청은 신산업 거점화 기반 강화를 위해 ‘광주경제자유구역 발전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발전계획 수립 용역은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이 맡았다.

광주광역시청 전경 [사진=광주시]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인공지능, 미래형자동차, 스마트에너지 등 핵심전략산업을 중심으로 광주가 남부권 최상의 경제특구로 도약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한다.

특히 지역 내 혁신기관인 기업, 대학, 연구기관의 신산업 혁신생태계 조성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은 “광주경제자유구역 발전계획을 차질없이 수립해 핵심전략산업을 중심으로 신산업을 유치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