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대장동 진짜 주인 밝힐 것..수사 후 문제 있으면 사퇴하겠다"

유지희 입력 2021. 9. 28. 15: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들이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을 주도한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50억원의 퇴직금을 받았다는 논란이 일자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은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된 수사에 성실히 임해서 '진짜' 주인이 누구인지 밝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곽 의원은 2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 같이 밝히며 "수사 결과에 따라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으면 의원직까지 어떤 조치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아들이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을 주도한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50억원의 퇴직금을 받았다는 논란이 일자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은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된 수사에 성실히 임해서 '진짜' 주인이 누구인지 밝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곽 의원은 2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 같이 밝히며 "수사 결과에 따라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으면 의원직까지 어떤 조치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했다.

곽상도 미래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 위원장이 지난해 5월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 참석했다.

이는 곽 의원이 수사를 통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동시에 의원직 사퇴 가능성을 일축한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이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곽 의원을 향해 "의원직 사퇴를 안 하면 국회윤리위원회 절차 또는 제명 이런 얘기가 있을 것"이라며 의원직 자진사퇴를 압박했다.

곽 의원은 또 "아들의 성과급 50억원에 대해 뇌물죄로 수사를 촉구했고 이 사건은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가 수사에 나섰다고 한다"며 "신속한 수사를 요청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저는 대장동 개발사업에 어떤 영향력을 행사한 바 없고 아들이 입사한 회사 화천대유와 관련돼 국회의원 직무상 어떤 일도, 발언도 한 바 없음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앙보훈회관에서 열린 개발이익 환수 법제화 긴급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편 이재명 캠프는 전날 서울중앙지검에 공직선거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곽 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다. 이 지사 측은 곽 의원이 지난 17일 SNS에 "이 지사야말로 대장동 개발사업의 명실상부한 주인"라고 적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주장이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