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대장동 진짜 주인 누군지 밝힐 것"..사퇴 가능성 일축

송혜수 2021. 9. 28. 16: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 원 논란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무소속 의원이 28일 자진 사퇴 가능성에 대해 일축했다.

곽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장동 개발사업의 진짜 주인이 누구인지 밝힐 것"이라며 "수사 결과에 따라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으면 의원직까지 어떤 조치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천대유 관련 어떤 일도, 발언도 한 적 없다"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 원 논란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무소속 의원이 28일 자진 사퇴 가능성에 대해 일축했다.

곽상도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곽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장동 개발사업의 진짜 주인이 누구인지 밝힐 것”이라며 “수사 결과에 따라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으면 의원직까지 어떤 조치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제 이재명 캠프는 ‘이재명 후보가 대장동 개발사업의 명실상부한 주인’이라고 한 것을 허위사실이라며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했고, 이 사건은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에 배당되어 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대장동 개발사업의 주인이 누구인지 가리자는데 동의하고 수사에 적극 임하겠다”며 “아들의 성과급 50억 원에 대해 뇌물죄로 수사를 촉구했고, 이 사건은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가 수사에 나섰다고 한다. 신속한 수사를 요청한다”고 적었다.

곽상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곽 의원은 “수사 결과에 따라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면 그에 상응하는 모든 책임을 지겠다”면서 “저는 대장동 개발사업에 어떤 영향력을 행사한 바 없고, 아들이 입사한 회사 ‘화천대유’와 관련되어 국회의원 직무상 어떤 일도, 발언도 한 바 없음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서 “곽 의원이 당을 떠났기에 이제는 의원 거취를 언급할 수밖에 없다”며 곽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 대표는 “아무리 우리 당 출신 의원이라고 하더라도 곽상도 의원의 거취 문제에는 당 차원에서 엄격한 대응을 하겠다”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 윤리위원회의 절차나 제명 등 절차가 있다”며 “이번 건은 당연히 국민 눈높이에 맞아야 한다”고 뜻을 밝혔다.

송혜수 (sso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