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청약통장 모르면 치매 환자..가십 제공은 정치인의 서비스"

이창섭 기자 2021. 9. 30.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논란이 된 '주택청약 통장' 발언에 대해 "주택청약 통장은 모를 수가 없다"고 해명했다.

지난 23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 토론에서 "집이 없어 주택청약 통장을 만들어보지 못했다"고 발언해 비판을 받았는데 이를 해명한 것이다.

그러나 해명하는 과정에서 "그걸 모르면 거의 치매환자"라고 표현했다.

실제 치매를 앓는 환자들을 비하하는 발언으로 해석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29일 서울 중구 버텍스코리아에서 열린 '꿈과 혁신 4.0 밀톡, 예비역 병장들이 말하고 윤석열이 듣는다'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9.29.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논란이 된 '주택청약 통장' 발언에 대해 "주택청약 통장은 모를 수가 없다"고 해명했다. 단 "그걸 모르면 거의 치매 환자"라고 언급한 대목이 다시 지적받는다.

윤 전 총장은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윤석열'의 '석열이형TV' 영상에서 "검사들은 지방을 돌아다니기 때문에 옛날에는 청약 가입을 하면 일정 기간 저걸(한 지역에 거주) 해야 한다. 결혼해서 가족 있으면 서울이나 부산에 사는데, 나는 홀몸으로 돌아다녀서 요건을 충족하기 어려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를 갖고 가십거리를 제공하는 것도 정치인의 하나의 서비스 정신"이라며 "가십이 되면 그걸 보고 재밌어 하는 사람들이 있지 않겠나"고 말했다.

지난 23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 토론에서 "집이 없어 주택청약 통장을 만들어보지 못했다"고 발언해 비판을 받았는데 이를 해명한 것이다.

그러나 해명하는 과정에서 "그걸 모르면 거의 치매환자"라고 표현했다. 실제 치매를 앓는 환자들을 비하하는 발언으로 해석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해당 영상은 생방송 직후 비공개로 전환됐고 지금은 삭제됐다. 윤 전 총장 캠프 관계자는 "일정 부분 편집한 뒤 영상을 다시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쟤 지금 웃잖아"…'오징어게임' 기막힌 장면 애드리브였다"아이 둘 낳으면 임대료 공짜" 충남행복주택…중국인들 "부러워"유깻잎, 가슴성형+지방이식 후 근황 "부기 쏙 빠졌네"'10년 출연료 399억' 전현무 "물욕 많아…마사지기만 다섯개"현빈, 40억 흑석동 빌라 매각 후 펜트하우스로…시세 차익 '13억'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