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곽상도 의원직 사퇴 결단에 경의..머리 숙여 감사"

황수미 2021. 10. 2. 1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일 곽상도 무소속 의원이 국회의원직 사퇴를 선언하자 "정권교체를 위한 결기 있는 판단에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이 대표는 "우리 당의 당원과 지지자들도 곽상도 의원님의 결기에 이어 더 강하게 특검을 거부하는 민주당을 지적해 달라"고 했다.

곽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원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달 29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에 대한 현지 조사에 나서 현지 주민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황수미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일 곽상도 무소속 의원이 국회의원직 사퇴를 선언하자 "정권교체를 위한 결기 있는 판단에 감사하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곽 의원님의 결단에 대한 경의와, 당 대표가 되어서 이렇게밖에 하지 못한 죄송한 마음을 항상 품고 정치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우리 당의 당원과 지지자들도 곽상도 의원님의 결기에 이어 더 강하게 특검을 거부하는 민주당을 지적해 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하루속히 특검을 수용해 성역없는 수사가 이루어지도록 해야한다"며 "특검을 거부하는 쪽이 범인"이라고 강조했다.

곽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원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을 탈당한 지 6일 만이다.

앞서 곽 의원은 화천대유에서 근무했던 아들이 퇴직금 등으로 50억원을 받아 논란의 중심에 섰다.

곽상도 무소속 의원이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 논란과 관련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회의원직을 사퇴한다고 밝히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와 관련해 곽 의원은 "연일 저와 제 아들에 대한 보도가 계속되고 있다"며 "이번 사안과 관련해서는 어떤 말씀을 드려도 오해만 더 크게 불러일으킬 뿐 불신이 거두어지지 않아 국회의원으로 더 활동하기 어려워 의원직을 사퇴한다"고 했다.

그는 "이재명 후보가 직접 수익 구조를 설계했다고 하는 대장동 개발 사업으로 화천대유는 7000억원 이상 수익을 올렸다고 하고 이 후보의 심복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체포되어 수사 중"이라면서 "대장동 개발 사업의 몸통이 누구이고 7000억원이 누구에게 귀속됐는지도 곧 밝혀질 것"이라고 했다.

이어 "더불어 아들이 받았다고 하는 성과 퇴직금의 성격도, 제가 대장동 개발 사업이나 화천대유에 관여된 것이 있는지도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곽 의원은 공정한 수사를 위해 특검을 요청했다. 그는 "검경 수뇌부가 정권 친화적 성격으로 구성돼 있어 철저하고 공정한 수사가 될 것인지 의문이므로 특검을 통한 수사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말했다.

황수미 기자 choko216@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