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王'자에..홍준표 "무속인까지 쯔쯔" 정청래 "차라리 王복근을"

김소정 기자 입력 2021. 10. 2. 15:36 수정 2021. 10. 2. 16: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손바닥에 ‘임금 왕’(王)자를 그린 채 방송토론회에 나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차라리 왕자 복근을 만들어라. 차라리 그게 낫다”며 비판했다.

윤석열 손바닥에 왕자/MBN 유튜브 채널

정 의원은 2일 페이스북을 통해 “손바닥에 왕자를 쓰면 왕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 거냐. 혹시 누가 시킨 거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지금은 왕이 백성을 지배하던 왕조시대가 아니다. 오히려 백성을 왕처럼 모시는 민주주의 시대다. 나라의 주인은 왕이 아니라 백성이다”라며 “헌법 1조도 모르는 자가 부끄럽게도 손에 왕자를 새기고 토론회에 나왔다. 정신머리도 썩었지만 왠지 박근혜의 우주의 기운이 연상된다. 또 이런 대통령을 뽑아야 하나?”라고 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의 ‘王’자는 전날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5차 방송토론회에서 포착됐다. 다른 후보와 토론 중 왼쪽 손을 드는 과정에서 포착된 것. 그의 왼쪽 손바닥에는 선명하게 왕(王)자가 그려져 있었다.

윤 전 총장 측은 왕(王)자에 대해 지지자들이 그려준 것이라고 해명했다. 윤 전 총장 측은 “집 앞에서 지지자들이 복 받으라며 펜으로 그어준 것. 어떤 의미인지는 모른다”고 했다.

윤 전 총장 측은 “너무 크게 그려주셔서 차에서도 문질러보고 손 세정제로도 문질러봤지만 지워지지 않았다고 한다”며 “방송 토론을 준비하면서 분장실에서도 지우려 했지만, 잘 지워지지 않아서 방송에 나온 것 같다”고 했다.

무속인이 개입한 게 아니냐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선 “무속인은 대개 부적을 쓰지 무슨 손바닥에 왕자를 써 주냐”며 “후보는 토론회에서 손 제스쳐를 많이 쓰고 어차피 화면에 다 나올 수 밖에 없는데 무속인에게 부탁해 화면에 다 보이는 손바닥에 쓸 이유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당내 경쟁 후보인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도 공세에 가담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대선 경선에 무속인까지 개입하고 쯧쯧쯧”이라며 “이번 대선은 정말 저질 대선으로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장동 비리 후보도 모자라 각종 비리 의혹 후보에 이젠 무속인까지 등장하는 역사상 최악의 대선 경선”이라며 “참 안타깝고 서글픈 대선 경선이다”라고 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