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尹고발사주 의혹' 정점식 의원실 압수수색

김재환 입력 2021. 10. 6. 0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을 압수수색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 수사3부(부장검사 최석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있는 정 의원실을 압수수색 중이다.

앞서 공수처는 지난달 9일 '고발사주 의혹'에 연루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을 입건해 수사에 나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고발사주 의혹' 전달 경로 확인 차원
지난달 수사착수 후 잇달아 압수수색

[서울=뉴시스]조성우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6월9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 참석해 박수치고 있다. 2021.06.09. xconfind@newsis.com

[서울·과천=뉴시스] 김재환 양소리 기자 =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을 압수수색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 수사3부(부장검사 최석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있는 정 의원실을 압수수색 중이다.

앞서 공수처는 지난달 9일 '고발사주 의혹'에 연루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을 입건해 수사에 나섰다. 이후 손 전 정책관의 사무실 및 자택과 김웅 국민의힘 의원실을 압수수색했다.

또 손 전 정책관과 함께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에서 근무한 A검사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으며, 당시 업무용으로 사용한 수사정보정책관실 내 PC도 확보했다.

최근에는 서울중앙지검으로부터 관련 사건을 넘겨받아 함께 수사 여부를 검토 중이다.

공수처는 손 전 검사가 지난해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범여권 인사에 관한 고발장을 김 의원에게 전달한 경위 등을 살펴보는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erleader@newsis.com, soun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