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1

'삼성 언팩 파트2' 깜짝 초대장 숨은 의미는?..비스포크 에디션 나오나

이창규 기자 입력 2021. 10. 13. 11:53 수정 2021. 10. 13. 13:40

기사 도구 모음

화이트와 블랙,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색상의 타일과 음악과 비디오, 사진 등의 애플리케이션(앱)이 모이면서 계속해서 정육면체를 만들어나간다.

삼성전자가 13일 공개한 '갤럭시 언팩 파트2' 초대장 속 내용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갤럭시 언팩 파트1에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공개한 데 이어 오는 20일(한국시간 오후 11시) 언팩 파트2를 개최한다.

업계에서도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갤럭시 언팩 파트2에서 갤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공개 예상
서울 서초구 삼성 딜라이트샵에 진열된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3. 왼쪽부터 크림, 라벤더, 그린, 팬텀 블랙 색상이다.© News1 황기선 기자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화이트와 블랙,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색상의 타일과 음악과 비디오, 사진 등의 애플리케이션(앱)이 모이면서 계속해서 정육면체를 만들어나간다.

삼성전자가 13일 공개한 '갤럭시 언팩 파트2' 초대장 속 내용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갤럭시 언팩 파트1에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공개한 데 이어 오는 20일(한국시간 오후 11시) 언팩 파트2를 개최한다. 파트1과 같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출시된 지 약 두 달이 지난 가운데 언팩 파트2에서는 어떤 신제품이 공개될 지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초대장에서 영상과 함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언팩 파트2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꾸밀 수 있는 스마트폰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도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갤럭시Z플립3은 비스포크를 연상시키는 색상과 디자인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었다.

갤럭시Z플립3는 Δ크림 Δ라벤더 Δ그린 Δ팬텀 블랙 Δ화이트 Δ핑크 Δ그레이 7가지 색상을 지원한다. 언팩 파트2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비스포크 에디션은 단순히 디자인을 넘어 '비스포크(BESPOKE, 맞춤 생산)라는 말 그대로 사용자가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초대장 속 영상에서도 다양한 색상의 타일이 모이면서 정육면체를 만들고 스마트폰 앱을 그 안에 담는 모습이 나타난다.

이는 비스포크와 유사한 디자인을 통해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역대급 흥행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사용자들이 원하는 색상으로 꾸밀 수 있는 모델을 출시하면서 흥행 바람을 더 이어가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는 출시 39일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면서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S8에 이어 역대 세 번째로 빠른 기록을 세웠다.

비스포크 에디션이 출시될 경우 판매 가격에도 관심이 쏠린다. 비스포크 가전제품의 경우 일반 제품보다 더 비싸다. 이에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 비스포크 에디션도 가격이 일반 모델보다 더 높게 책정될 수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비스포크 에디션의 가격은 소폭 상승할 수 있다. 그러나 한정판매되는 톰브라운 에디션과 같이 높은 가격에 책정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가격이 너무 높을경우 흥행에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가격을 전작대비 약 40만원 가격 인하, 갤럭시Z폴드3는 199만8700원, 갤럭시Z플립3는 125만4000원에 출시했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