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아시아경제

애플, 에어팟에 보청기 기능 추가..헬스케어 제품군 확대

권재희 입력 2021. 10. 14. 10:56

기사 도구 모음

애플이 자사의 무선이어폰 에어팟에 헬스케어기능을 추가하는 방안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애플은 에어팟에 자세 교정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에어팟을 통해 애플워치 외에도 건강기능을 제공하는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려는 행보로 보인다.

WSJ은 "이는 애플이 애플워치 외의 제품군에 헬스케어기능을 추가하려는 애플의 야심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애플이 자사의 무선이어폰 에어팟에 헬스케어기능을 추가하는 방안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애플이 '가장 공헌할 분야는 헬스케어'라고 밝힌 만큼, 현재 애플워치에 한정된 헬스케어 제품군을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1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애플 내부문서를 인용해 애플이 에어팟에 체온계와 보청기 등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에어팟으로 체온을 측정하고, 청각 기능을 보조하는 헬스케어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다만 WSJ은 애플이 에어팟에 추가하려는 청각 보조 기능이 현재 에어팟 프로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차별된 기능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앞서 애플은 에어팟의 고급 모델인 에어팟프로를 출시하며 상대방의 말을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또한 애플은 에어팟에 자세 교정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시장에는 목이나 등이 일정 각도 이상으로 굽을 경우 진동을 통해 알리는 자세교정기가 나와있지만, 이는 목걸이 형태나 신체에 접착해야 하는 것으로 에어팟처럼 귀에 꽂는 방식일 경우 더욱 사용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애플은 헬스케어를 미래 먹거리로 보고 애플워치를 통해 헬스케어분야에 진출한 바 있다. 하지만 헬스케어 제품군이 애플워치에 한정됐다는 점이 한계로 꼽혀왔다. 이에 따라 에어팟을 통해 애플워치 외에도 건강기능을 제공하는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려는 행보로 보인다.

WSJ은 "이는 애플이 애플워치 외의 제품군에 헬스케어기능을 추가하려는 애플의 야심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