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는Y] 60대 환자가 병원에서 10살 남아 성폭행 의혹.."CCTV 확보"

황보혜경 입력 2021. 10. 15. 05: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8일 밤, 병원 화장실에서 성폭행 의혹
병원 복도 CCTV에 아이와 화장실 가는 모습 찍혀
범행 처음 아냐.."매번 라면 주면서 입막음"
병원 측, A 씨와 피해 아동 분리 조치

[앵커]

정신 질환을 앓는 60대 남성이 같은 병원에 입원한 10살 남자아이를 성폭행했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이 아이를 데리고 화장실로 향하는 CCTV를 확보해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황보혜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적 장애를 앓는 10살 아들을 둔 김 모 씨.

지난 7월 초,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증세 치료를 위해 아들을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병원에 입원시켰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병원에서 청천벽력 같은 전화 한 통을 받았습니다.

아들이 같은 병동에 있는 60대 환자에게 성폭행을 당한 것 같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김 모 씨 / 피해 아동 아버지 : 아들이 (사회복지사와) 면담시간에 할아버지한테 안 좋은 일을 당했다고 얘기를 했다고 병원에서 연락을 받았어요. 모든 세상이 원망스러웠어요.]

사건이 벌어진 건 지난달 28일 밤 10시 반쯤.

같은 층에 입원한 60대 환자 A 씨가 아이를 화장실로 데리고 가 성폭행을 저질렀다는 겁니다.

[피해 아동 : (밤에 화장실 어디로 가자고 했어?) 6층 두 번째 거기. (6층?) 두 번째. 응 아프게 했지. 여기 엉덩이랑 뽀뽀하고.]

병원 측이 진상 파악에 나서자 가해자로 지목된 A 씨는 관련 의혹을 완강히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그날 밤 CCTV에는 A 씨가 아이와 함께 화장실로 향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찍혔습니다.

[병원 관계자 : (피해 아동이) 그분이랑 같이 들어가는 거는 나오거든요. 들어갔다가 한 3분 있다가 한 번 나오고, (또다시) 들어가서 한 2~3분 있다가 나오고….]

피해 아동은 A 씨가 화장실에 데리고 가는 날마다 번번이 라면을 주며 입막음을 시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일이 처음이 아니라는 겁니다.

[피해 아동 : 응 자주 그런 거지. 말하면 안 된다고. 그리고 나가자마자 라면을 준 거야. (그 할아버지가 라면을 왜 준 거야?) 여기에 뽀뽀했다고.]

병원 측은 일단 경찰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A 씨와 피해 아동이 머무는 층을 분리했습니다.

폐쇄 병동이라 마주칠 가능성은 없다는 게 병원 측 설명입니다.

하지만 정신 질환을 앓은 환자들이 모여 생활하는 병동인데도 병원의 관리나 감시는 허술했습니다.

사건 발생 뒤 비슷한 범행을 막기 위한 별다른 대책도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병원 관계자 : 화장실은 뭐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 경찰 조사를 정확하게 받은 게 아니기 때문에 조사를 받고 봐야겠죠.]

부모는 당장 병원을 옮기고 싶지만 이마저도 현재로썬 여의치 않습니다.

[화성시 관계자 : 아동 병상이 따로 있는 병원을 찾아봤어요. 그런데 자리가 없어서 알아보는 중이거든요.]

경찰은 A 씨를 성폭력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조만간 불러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YTN 황보혜경입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지금 YTN 네이버 채널을 구독하면 선물을 드려요!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