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팩추얼 'A.C. 10 - 국가의 이유' 팬데믹 시대의 지도자와 가짜 뉴스, 그리고 음모론

입력 2021. 10. 16. 11: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 10월 16일(토) 저녁 6시 40분

팬데믹 시대 지도자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본다.

오늘(16일) 방송되는 JTBC 팩추얼 'A.C. 10' 3부 '국가의 이유'에서는 일부 국가 지도자들의 사례를 통해 이들 국가에서 코로나19가 악화될 수밖에 없었던 원인과 국가별 리더들의 팬데믹 대처 방식을 분석해본다. 특히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미국, 영국, 브라질과 같은 나라가 극심한 타격을 입었는데, 이들 국가가 이렇게 타격을 크게 받은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팬데믹 상황을 두고 세계 각국에서는 여러 음모론과 미신이 등장한 상황. 이에 대해 슬라보예 지젝은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정확히 모를 때, 또는 너무나 비정상적인 일이 발생할 때 음모론이 폭발적으로 등장한다"고 말했다. 혼란스러운 시대에 홍수처럼 쏟아지는 각종 가짜 뉴스와 음모론 속에서 우리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또한 팬데믹 시대의 국가 지도자의 모습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JTBC 팩추얼 'A.C. 10' 3부 '국가의 이유'는 오늘(16일) 저녁 6시 40분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