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홈런 두 방 앞세워 ALCS 기선 제압

피주영 2021. 10. 16. 14: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스턴과 1차전 5-4승
알투베 동점포, 코레아 역전포
보스턴전에서 동점 투런 홈런을 친 알투베. [AP=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MLB)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보스턴 레드삭스를 상대로 기선에 제압에 성공했다.

휴스턴은 1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 1차전에서 보스턴을 5-4로 꺾었다.

MLB 전체 타율 1위 휴스턴(0.267)은 화력에서 앞섰다. 휴스턴의 키스톤 콤비 호세 알투베(2루수)와 카를로스 코레아(유격수)가 각각 동점포, 역전포를 터뜨렸다.

알투베는 1-3으로 뒤진 6회말 2사 1루에서 극적인 동점 투런 홈런을 쏘아 올렸다. 알투베는 앞서 3회 초 땅볼 타구를 뒤로 빠뜨려 병상 플레이를 놓친 실수를 만회했다. 3-3으로 맞선 7회말에는 코레아가 좌월 솔로 홈런으로 전세를 뒤집었다.

기세가 오른 휴스턴은 8회말 무사 만루에서 희생플라이로 1점을 추가했다. 보스턴도 반격에 나섰다. 9회초 선두타자 에르난데스가 좌월 솔로 홈런으로 1점을 만회했다. 하지만 후속 세 타자가 모두 범타로 물러나 동점을 만드는 데 실패했다. 에르난데스는 홈런 2방 포함 5타수 4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휴스턴과 보스턴의 2차전은 17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휴스턴은 루이스 가르시아, 보스턴은 네이선 이볼디를 선발 투수로 예고했다.

한편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에서 뛰었던 브룩스 레일리는 3-3으로 맞선 7회초 휴스턴의 다섯 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레일리는 첫 타자 카일 슈워버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했으나, 산더르 보하르츠를 헛스윙 삼진, 라파엘 데버스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내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피주영 기자 akapj@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