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10월 16일 오후 5시

입력 2021. 10. 16. 16:58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하루 사이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서울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 한파특보가 발령됐습니다. 서울에 10월 한파특보가 내려진 건 17년 만으로 기상청은 이번 추위가 다음 주 후반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 당시 올라왔던 대장동 관련 결재 문건이 최소 10건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재명 후보 측은 시장이 업무보고 받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반박한 가운데, 대장동 의혹 키맨 중 한 명인 남욱 변호사는 귀국을 위한 긴급여권을 발급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618명을 기록하며 8일째 1,000명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 코로나를 이르면 다음 달 1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 가운데, 모레부터는 수도권에서 최대 8명까지, 비수도권은 최대 10명까지 모일 수 있습니다.

▶ 미국 식품의약국 FDA 자문기구가 만장일치로 얀센 백신의 추가접종, 부스터샷을 승인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자문위원들은 얀센 백신은 특히 1차 접종으로 끝났기 때문에 더욱 부스터샷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아프가니스탄에서 지난 8일에 이어 또다시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47명이 숨졌습니다. 아프간을 장악한 탈레반과 대립하는 이슬람 무장단체 IS 호라산이 배후를 자처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