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전 승리' 차상현 감독, "생각보다 긴장..이제 시작"

이종서 2021. 10. 16. 18: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칼텍스의 차상현 감독이 개막전 승리를 이끈 선수들을 칭찬했다.

GS칼텍스는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과의 개막전에서 세트스코어 3대0(25-21 27-25 25-22)으로 승리했다.

지난 시즌 트레블(컵대회, 정규리그, 챔피언결정전)을 달성한 GS칼텍스는 개막전 승리로 디펜딩챔피언의 위엄을 뽐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배구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시즌 개막 경기가 열렸다. 선수들에게 작전 지시를 내리고 있는 GS칼텍스 차상현 감독. 장충=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1.10.16/

[장충=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GS칼텍스의 차상현 감독이 개막전 승리를 이끈 선수들을 칭찬했다.

GS칼텍스는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과의 개막전에서 세트스코어 3대0(25-21 27-25 25-22)으로 승리했다.

지난 시즌 트레블(컵대회, 정규리그, 챔피언결정전)을 달성한 GS칼텍스는 개막전 승리로 디펜딩챔피언의 위엄을 뽐냈다.

이소영과 러츠가 빠졌지만, 유서연과 모마가 자리를 대신했다. 유서연은 1세트에만 7점을 올리는 활약을 펼쳤다. 모마는 20점 공격성공률 42.22%로 V리그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울러 강소휘는 13득점 공격성공률 44%로 여전한 기량을 뽐냈다.

경기를 마친 뒤 차상현 감독은 "생각했던 것보다 긴장한 모습이 보였다. 안 해야될 범실도 나왔다. 초반에 모마가 안 풀리면서 (안)혜진이가 당황했던 거 같다. 그래도 본인이 할 수 있는 거 다했다고 본다. 첫 경기 잘 풀어가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이제 시작이니 부족한 부분 채워가면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모마에 대해서는 "끝나고 공격 코스 등을 비롯해 전체적으로 이야기해 볼 생각"이라며 "긴장한 것이 1세트와 이후 세트의 차이가 있었던 거 같다. 연습했을 때 보였던 것과는 차이가 있었다. 분명히 능력은 있는 선수"라고 했다.

유서연에 대해서는 "가장 몸 놀림 등을 안정감있게 보여줬다. 스스로 좀 성장했구나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만 하다가 한 두 번 정도 흔들릴 수 있는데 (최)은지도 역할을 할 수 있는 선수다. (강)소휘가 흔들리면 은지가 들어갈 수 있다. (유)서연이는 안정감있게 했다. 레프트 세 명이 서로 서로 잘 커버를 하면서 맞춰야 잘 돌아갈 거 같다"고 바라봤다.

GS칼텍스의 다음 경기는 22일 페퍼저축은행전이다. 첫 광주 원정이다.차 감독은 "보통 김천에서 이틀 전에 가고 나머지는 하루 전에 간다. 광주는 오전 연습을 하고 가서 저녁 식사를 하려고 한다. 숙소에서 5시간은 걸릴 거 같아 확실히 멀다는 생각이 든다. 버스 좌석을 바꾸거나 기능성 양말 등도 생각하고 있다.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신경쓸 생각이다. 준비를 잘해야할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장충=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저 어때요? 밥사줘요”…'학폭 유부녀' 이다영, 임영웅에 '돌직구 대시' 논란
안선영 “지인 남편이 비서와 오피스텔까지 얻고 불륜, 큰 충격에 실명 왔다”
김종국♥송지효, 진짜 사귀나…유재석 “윤은혜 얘기는?”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