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길 수 없던 김연경-쌍둥이 공백..박미희 감독, "크게 나쁘지 않았다"

이종서 입력 2021. 10. 16. 1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흥국생명이 출발은 패배였다.

그러나 사령탑은 젊은 선수들을 다독였다.

지난해 흥국생명은 김연경과 이재영-다영 쌍둥이 자매가 뭉치면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시즌을 맞이했다.

그러나 시즌 중반 불화설이 나왔고, 쌍둥이 자매는 학창 시절 폭력 문제까지 수면 위로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배구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시즌 개막 경기가 열렸다. 작전을 지시하고 있는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 장충=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1.10.16/

[장충=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흥국생명이 출발은 패배였다. 그러나 사령탑은 젊은 선수들을 다독였다.

흥국생명은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와의 개막전에서 세트스코어 0대3(21-25 25-27 22-25)으로 패배했다. 흥국생명은 승점 획득없이 시즌 첫 패를 당했다.

지난해 흥국생명은 김연경과 이재영-다영 쌍둥이 자매가 뭉치면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시즌을 맞이했다. 그러나 시즌 중반 불화설이 나왔고, 쌍둥이 자매는 학창 시절 폭력 문제까지 수면 위로 올랐다.

김연경은 중국 리그로 갔고, 이재영-다영 쌍둥이도 그리스로 떠났다.

모두 빠진 가운데 치르는 시즌. 박미희 감독은 "시간이 짧은 거 같다. 벌써 시작하나라는 생각을 받았다. 많은 사람들이 걱정도 하고 어떻게 하나 보자고도 하시는 거 같더라"고 새 시즌을 맞이한 소감을 전했다.

전반적으로 팽팽하게 경기를 풀어갔지만, 승부처마다 한 방이 아쉬웠다. 특히 2세트에는 세트 후반 집중력을 발휘하며 듀스까지 승부를 끌고갔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기지 못했다.

5년 만에 V리그로 돌아온 캣벨이 친정팀 GS칼텍스를 상대로 21득점으로 활약했지만, 국내 선수들의 지원이 아쉬웠다.

경기를 마친 뒤 박미희 감독은 "전체적으로 크게 나쁘지는 않았다. 부족한 면을 채워 나가야 한다. 경기를 할수록 좋아진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세터 박혜진에 대해서는 "(김)다솔이가 안정적이지만, 블로킹 높이를 비롯해 멀리보면 혜진이에게 시간을 많이 줘서 안정적으로 갈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 오늘은 자기 몫을 해줬다고 본다"고 칭찬했다.

아울러 한 시즌 공백을 마치고 복귀한 베테랑 리베로 김해란에 대해서는 "팀 조율도 잘해줬다. 개인적으로도 신경 쓰였을 경기였을 거 같다. 오히려 마음이 더 편해지지 않았을까 싶다"고 했다.

다만, 외국인 선수 캣벨에 대해서는 "아직 100%는 아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장충=이종서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저 어때요? 밥사줘요”…'학폭 유부녀' 이다영, 임영웅에 '돌직구 대시' 논란
안선영 “지인 남편이 비서와 오피스텔까지 얻고 불륜, 큰 충격에 실명 왔다”
김종국♥송지효, 진짜 사귀나…유재석 “윤은혜 얘기는?”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