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홍준표 캠프 합류..잠시 뒤 자택 회동

입력 2021. 10. 16. 20: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윤석열 홍준표 후보의 1위 싸움이 치열하게 벌이지고 있습니다. 한 표가 아쉬운 두 후보는 2차 컷오프에서 탈락한 예비후보들에게 연일 손 내밀었는데요. 이 중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홍준표 캠프 합류를 결정하고 잠시 뒤 자택회동을 합니다. 현장 연결합니다.

【 질문 1 】 신재우 기자, 홍준표 후보가 곧 최 전 원장을 만난다고요?

【 기자 】 네. 그래서 지금 제가 서울 목동에 있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 자택 앞에 나와 있습니다.

홍준표 후보가 곧 이곳을 찾아와 최 전 원장과 차담을 할 예정인데요.

두 사람은 정권교체를 목표로 힘을 합치기로, 사전 조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차담 이후 최 전 원장이 지지선언을 포함한 공식 입장을 밝히면, 홍 후보 측은 내일 오전 9시 캠프에서 영입 환영식을 할 계획인데요.

캠프에서 최 전 원장은 무게감에 맞게 선거대책위원장 급 중책을 맡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질문 2 】 최 전 원장의 영입이 국민의힘 대선 경선전에서 어느 정도 파급력이 있을까요?

【 기자 】 아시다시피 국민의힘 경선은 윤석열 홍준표 후보 양강 구도입니다.

두 캠프는 세력 확대를 위해 2차 컷오프 탈락 후보들 영입을 위한 치열한 물밑 경쟁을 벌였습니다.

이에 박진 의원은 윤석열 캠프에, 안상수 전 인천시장은 홍준표 캠프에 합류한 바 있는데요.

하지만 예비후보 중 '최대어'라고 할 수 있는 최 전 원장의 홍 후보 지지는 경선 국면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홍 후보가 일반 2030세대 지지율에 비해 당원 지지율이 약한 만큼, 보수 우파 기치를 내세운 최 전 원장의 영입은 당내 보수 지지자 표심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란 분석입니다.

윤석열 캠프 역시 영입에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 전 원장은 정통 보수 선명성이 더 강한 홍준표 후보의 손을 들어준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최재형 전 감사원장 자택 앞에서 MBN뉴스 신재우입니다.

영상취재 : 조영민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