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교체 위해 함께 하겠다"..최재형, 홍준표 지지 선언

조성신 입력 2021. 10. 16. 21:30 수정 2021. 10. 16. 21: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서울 양천구 목동 자택을 방문, 최 전 감사원장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2차 경선에서 떨어졌던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6일 홍준표 의원 캠프에 합류하기로 했다. 최 전 원장은 홍준표 캠프의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을 것으로 관측된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오후 7시55분께 서울 양천구 자택에서 홍 의원과 만나 차담을 한 뒤 기자들에게 "2차 경선에서 탈락한 이후에 많은 생각을 했다. 탈락을 했지만 정권 교체, 정치 개혁, 정치 교체를 위해서 제가 할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왔다"며 "우리 야당의 목표인 정권교체를 위해서 보다 안정적이고, 두루 세대나 지역의 지지를 얻을 수 있는 후보와 함께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홍 후보님과 함께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홍 후보님과 의견을 나눠보고 저희들이 함께 해야 될 일들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다시 말씀을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 캠프는 오는 17일 오전 캠프 사무실에서 최 전 원장 영입 행사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홍 의원 쪽은 최 전 원장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임명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캠프 내 최 전 원장의 정확한 역할 등은 보다 더 논의한 뒤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