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희 데뷔 첫승은 놓쳤지만.." 한현희와 선발맞대결 우세승 루키 향한 찬사[대구승장]

정현석 2021. 10. 16. 21: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허삼영 감독이 더블헤더를 싹쓸이로 이끈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2차전 루키 선발 이재희를 칭찬했다.

허 감독은 16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키움와의 더블헤더 1차전 7대5 승리에 이어 2차전 5대4 승리로 싹쓸이에 성공한 뒤 "선발 이재희가 비록 데뷔 첫 승은 놓쳤지만 정말 좋은 피칭을 해줬다. 점점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고 엄지를 세웠다.

이재희는 시즌 5번째 선발 등판에서 5이닝 4안타 2볼넷 2실점으로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삼성 더블헤더 2차전 경기 삼성 선발투수 이재희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2021년 10월 16일. 사진제공=삼성 라이온즈

[대구=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삼성 허삼영 감독이 더블헤더를 싹쓸이로 이끈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2차전 루키 선발 이재희를 칭찬했다.

허 감독은 16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키움와의 더블헤더 1차전 7대5 승리에 이어 2차전 5대4 승리로 싹쓸이에 성공한 뒤 "선발 이재희가 비록 데뷔 첫 승은 놓쳤지만 정말 좋은 피칭을 해줬다. 점점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고 엄지를 세웠다.

이재희는 시즌 5번째 선발 등판에서 5이닝 4안타 2볼넷 2실점으로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다. 104일 만에 복귀한 상대 선발 한현희(5이닝 8안타 4실점)에 비교 우위를 보인 역투였다.

불펜이 동점을 허용해 데뷔 첫 승은 다음으로 미뤘다.

세번째 투수 문용익은 6회 무사 만루에 등판, 밀어내기 사구를 내줬지만 후속 세 타자를 범타 처리하고 승리에 징검다리를 놓았다. 5-4로 앞선 8회 2사 1,2루에서 등판한 이상민은 김혜성을 삼진 처리하며 1차전 9시즌 만의 데뷔 첫 승에 이어 2차전 홀드란 독특한 기록을 세웠다.

2경기 연속 9회 마운드에 오른 오승환은 2점 차, 1점 차 승리를 각각 지키며 41,42세이브 째를 잇달아 달성했다.

허 감독은 "문용익이 긴박한 상황에서 잘 막아준 게 컸다. 2경기 모두 던진 불펜 투수들이 정신력으로 잘 버텨준 경기였다"며 불펜 노고를 치하했다.

한편, 타선에 대해서는 "7회 2사 이후 결승점을 낸 장면이 의미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삼성은 4-4로 팽팽하던 7회 2사 후 김지찬의 볼넷에 이은 구자욱의 좌중월 적시 2루타로 결승점을 뽑았다. 1,2차전 모두 약속의 7회가 현실이 된 경기였다. 2경기 연속 승리로 삼성은 LG를 1.5게임 차로 밀어내고 단독 2위에 복귀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저 어때요? 밥사줘요”…'학폭 유부녀' 이다영, 임영웅에 '돌직구 대시' 논란
안선영 “지인 남편이 비서와 오피스텔까지 얻고 불륜, 큰 충격에 실명 왔다”
김종국♥송지효, 진짜 사귀나…유재석 “윤은혜 얘기는?”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