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월간 아웃도어

한옥에서의 시간

박신영 기자 입력 2021. 10. 17. 07:00

기사 도구 모음

있는 그대로의 자연만으로도 치유가 되지만 약간의 조형물을 추가하면 즐거움이 배가 되는 법.

자연과 인공물의 조화가 눈에 띄면서도 각자 매력을 달리하는 정선의 정원 세 곳을 찾았다.

아름다운 정원을 갖춘 한옥 카페 운암정이다.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최고의 음식점인 운암정은 실제로 하이원리조트에서 전통 한식당으로 운영되기도 했지만 2018년 운암정 놀이마당으로 이름을 변경하면서 한옥 베이커리 카페와 정원으로 바뀌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하이원리조트 운암정 놀이마당

있는 그대로의 자연만으로도 치유가 되지만 약간의 조형물을 추가하면 즐거움이 배가 되는 법. 자연과 인공물의 조화가 눈에 띄면서도 각자 매력을 달리하는 정선의 정원 세 곳을 찾았다. <편집자주>

정선 관광과 레저의 집합체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스키 등 계절 스포츠 파크와 최고급 호텔까지 갖췄다. 약간은 미래 도시에 온 듯, 독특한 디자인의 하이원 리조트를 바라볼 때면 이곳이 정선인지 서울 한복판인지 헷갈릴 정도다.
세련된 하이원리조트 안에 뜻밖의 공간이 있다. 아름다운 정원을 갖춘 한옥 카페 운암정이다. 운암정은 2008년 방영한 SBS 드라마 <식객>의 배경지다. 드라마는 한국 만화계의 대부인 허영만 화백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만큼 꽤 인기였다. 당시 드라마 최고 시청률 25.5%를 찍었을 정도다.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최고의 음식점인 운암정은 실제로 하이원리조트에서 전통 한식당으로 운영되기도 했지만 2018년 운암정 놀이마당으로 이름을 변경하면서 한옥 베이커리 카페와 정원으로 바뀌었다.
운암정은 입구부터 고즈넉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고풍스러운 한옥 몇 채와 조경이 잘 된 나무들이 가장 먼저 반기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운암정에 운치를 더하는 작은 연못 운암지와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정자인 운암루가 예스러운 분위기를 더한다. 이외에도 운암서가의 안뜰과 드라마 <식객>을 기념한 별채 식객관은 포토 스폿으로 인기일 만큼 아름답다.

무엇보다 운암정 가장 안쪽에 있는 넓은 정원이 제일이다. 길쭉한 소나무 아래에 편안한 의자, 테이블, 그네 의자 등이 자리하는데, 이곳에 앉아 건너편을 바라보면 강원도의 화려한 능선이 눈과 마음을 정화한다.

운암정은 야간 방문을 추천한다. 어둠이 깔리고 조명이 켜지면 더욱 예스러운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화려한 강원랜드와 소박한 운암정이 대비되면서 만드는 이색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다.
강원 정선군 사북읍 하이원길 265 하이원 그랜드호텔 잔디 광장 맞은편 033-590-7631 11:30~21:00(화요일 휴무) 커피 8천원, 오미자차 8천원

박신영 기자 / shin025@outdoornews.co.kr

사람과 자연의 행복한 만남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연재
    더보기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