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매일경제

한국FPSB, '준비된 미래 With U' 공모전 당선작 발표

입력 2021. 10. 17. 09:03 수정 2021. 10. 18. 09:42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대상]당신을 위해 준비된 미래!_배유미_Moment
한국재무설계가 후원하고, 세계재무설계의 날을 기념한 ‘2021년 한국FPSB 콘텐츠 공모전’의 당선작을 지난 13일에 발표했다.

대상인 국제FPSB상은 애니메이션 영상을 출품한 배유미 씨가 수상하고, 최우수상인 한국FPSB상은 웹툰을 출품한 김종수 씨, 우수상인 한국재무설계상은 영상을 출품한 송수진 씨가 당선되었다.

국제FPSB상을 수상한 배유미씨는 “금융소비자로서 불안하고 복잡한 금융시장에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 전문가에게 재무설계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껴 출품하게 되었다”며,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보니 재무설계 시스템이 상담 과정과 피드백, 제안서까지 과정이 투명해 안심하고 받을 수 있겠다”고 말했다.

‘With U, 준비된 미래를 위해 지금 당신과 함께하는 것’을 주제로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의 다양한 형태와 방식의 작품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대상을 포함한 당선작은 한국FPSB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환 한국FPSB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무설계의 중요성을 다양하게 작품으로 알리고 한국FPSB 재무설계 상담사이트의 With U에 대한 브랜드를 친근하게 만든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재무설계사 자격 인증기관인 한국FPSB는 자격자의 전문성과 윤리성 강화는 물론이고 홍보영상 ‘툭이 VS 재무’편을 제작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콘텐츠 공모전을 비롯한 홍보활동 등으로 인해 자격시험 응시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자격시험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