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뉴시스

[신간] 2050 에너지 레볼루션

이수지 입력 2021. 10. 17. 11:01

기사 도구 모음

지구를 지키는 일은 우리의 숙명이다.

기후 위기에 따른 지구 보호, 에너지 전환은 단순히 정부만 신경 쓴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기후위기, 생태계 파괴, 물 부족, 식량 위기, 전기차, 순환 경제, 친환경,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이 모든 것은 에너지 전환과 연결되어 있다.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맞게 될 에너지 관련 신규 사업j, 일자리 기회, 우리가 참여해야 할 지구 보호 활동에 관한 이야기도 담겼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시스] 2050 에너지 레볼루션 (사진=라온북 제공) 2021.10.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지구를 지키는 일은 우리의 숙명이다. 기후 위기에 따른 지구 보호, 에너지 전환은 단순히 정부만 신경 쓴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전 인류가 정해진 기한 내에 모두 동참해야 해결할 수 있는 세계의 큰 과제다.

이 과제 핵심인 에너지 전환의 기본 목적은 생활에 필수인 전력, 난방, 운송 등 모든 곳에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 공급이다. 기후위기, 생태계 파괴, 물 부족, 식량 위기, 전기차, 순환 경제, 친환경,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이 모든 것은 에너지 전환과 연결되어 있다.

저자 김기현와 천영호는 에너지전환에 대한 근본 원인과 영향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이를 통해 에너지산업의 미래를 예상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책 '2050 에너지 레볼루션'(라온북)을 출간하게 됐다.

이 책은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에너지와 디지털 변환의 새 패러다임을 바라봐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탄소제로 경제로 나아가야 하는 현 상황과 탄소중립 전략과 신재생에너지의 미래에 관해서도 이야기한다.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맞게 될 에너지 관련 신규 사업j, 일자리 기회, 우리가 참여해야 할 지구 보호 활동에 관한 이야기도 담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