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재명 상습배임..李 패밀리가 국민약탈"

조의준 기자 2021. 10. 17. 11: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미애는 "윤석열 후보 사퇴하고 구속 해야"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4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경기도당 주요당직자 간담회에서 당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대선경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해 “배임 행각이 상습적”이라며 “이재명 패밀리의 국민 약탈을 막겠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백현동 옹벽 아파트 용도변경 건’을 거론하며 “유동규와 화천대유가 맺은 관계와 매우 흡사하다”고 했다. 그는 “2015년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은 백현동 구 한국식품연구원 부지에 대해 ‘자연녹지지역’을 ‘준주거지역’으로 4단계나 용도를 상향 변경해줬다”며 “용도변경이 되지 않아 여덟 차례나 유찰된 땅이었는데 시행업체에 이 후보의 선대본부장이던 김인섭이 들어가자마자 용도 변경을 해 준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 특혜로 시행업체는 막대한 분양이익 3142억원을 챙겼고 그의 측근 김인섭은 시행업자에게 지분 25%를 요구해 소송 끝에 70억원을 받았다. 성남시 인허가 관련 로비 때문 아니었을까”라고 했다.

그는 또 ‘백현유원지 부지 의혹’에 대해서도 “민간업체가 경쟁입찰이 아닌 ‘수의계약’으로 30년간 장기 임대계약을 따냈다”며 “부지에 지상 21층 호텔을 짓는데 민간업체가 토지 임대료로 자산가액의 1.5%에 불과한 연간 수억 원 안팎만 부담하면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간업체는 호텔과 계약으로 연간 막대한 이익을 보는 반면, 성남시에는 수억 원만 내면 되니 배임 혐의가 짙다”며 “이 민간 업체에도 성남시 산하기관 임원 출신 인사가 근무했다. 의혹이 있는 모든 사업에 이 후보 측근이 등장한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은 “이 후보와 그의 측근, 막대한 개발이익을 나눈 업체들, 가히 이재명 패밀리가 저지른 ‘상습 배임 행위’는 국민 약탈, 국가 배신행위”라며 “이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하던 버릇을 못 버리고 더 큰 약탈 행위를 하려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런 이재명 패밀리의 집권, 제가 막겠다. 국민의 재산, 제가 지키겠다”고 했다.

한편 ‘윤석열을 잡는 매’임을 보여주겠다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섰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윤석열은 법원이 인정한 중대비위행위 이외에도 청부고발 사건, 검찰조직에게 장모 변론서를 작성하고 수사에 개입한 정황 등 열거할 수도 없는 수많은 혐의가 있다”며 따라서 “대선 후보를 사퇴하고 조속히 수사를 받아라”고 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