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캠프 합류한 최재형 "무능한 정권 집권 연장 야욕 막겠다"

김현정 2021. 10. 17. 11: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최재형 전 감사원장 영입 행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경선 2차 컷오프에서 고배를 마신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홍준표 의원 캠프에 공식 합류했다.

홍 의원과 최 전 원장은 17일 서울 여의도 홍 의원 캠프 사무실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확실한 정권교체를 통한 정치교체를 실현하기 위해 힘을 합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공동 발표문에서 "우리는 확실한 정권 교체와 정치 교체라는 시대적 과제를 향한 오늘의 '가치 동맹'을 통해, 부패하고 무능한 현 정권의 집권 연장 야욕을 기필코 막아내고 건전한 보수의 가치를 가진 미래 세대를 양성해 대한민국의 힘찬 내일을 열어 갈 것임을 두 손 맞잡아 굳게 약속한다"고 했다.

홍 의원은 최근 삼고초려 끝에 최 전 원장을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그는 전날 밤 서울 양천구 최 전 원장 자택을 찾아 캠프 합류를 요청하기도 했다.

최 전 원장 캠프의 공동총괄본부장이었던 김선동 전 국민의힘 사무총장도 홍 후보 캠프의 총괄선대위원장으로 합류했다.

최 전 원장은 2차 컷오프 뒤 홍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모두에게 러브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 전 원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아닌 홍 의원의 손을 잡은 이유에 대해 "본선에서 여당 후보를 이길 수 이는 후보가 우리 당 후보가 돼야 한다는 게 첫 번째 선결 조건이었다"며 "안정적이고 도덕적인 면에서, 확장성 면에서 국민 지지를 가장 많이 받을 분을 돕는 게 정치 교체, 정권 교체에 대한 국민 열망에 부흥한다는 뜻에서 (홍 의원을) 지지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최 원장은 소신, 강직 그리고 청렴한 우리나라 공직자의 표상"이라며 "'미스터 클린(clean)'이 우리 캠프로 왔다는 것은 우리 캠프 전체가 '클린캠프'라는 것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최 전 원장이 캠프에 합류한 것이) 이번 경선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