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재명 패밀리의 집권 제가 막겠다..배임행각 상습적"

2021. 10. 17. 11: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비판하며 "이재명 패밀리의 국민 약탈을 제가 막겠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이재명 후보의 성남시장 시절 '백현동 옹벽 아파트 용도변경 건'과 '구 백현유원지 부지 관련 의혹'을 거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현동아파트·백현유원지 의혹 등 거론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비판하며 "이재명 패밀리의 국민 약탈을 제가 막겠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이재명 후보의 성남시장 시절 '백현동 옹벽 아파트 용도변경 건'과 '구 백현유원지 부지 관련 의혹'을 거론했다. 

윤 전 총장은 '백현동 옹벽 아파트 의혹'과 관련해 "2015년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은 백현동 구 한국식품연구원 부지에 대해 '자연녹지지역'을 '준주거지역'으로 4단계나 용도를 상향 변경해줬다"며 "용도변경이 되지 않아 여덟 차례나 유찰된 땅이었는데 시행업체에 이 후보의 선대본부장이던 김인섭이 들어가자마자 용도 변경을 해 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이어 "유동규와 화천대유가 맺은 관계와 매우 흡사하다"며 "이 특혜로 시행업체는 막대한 분양이익 3천142억원을 챙겼고 이재명 지사의 측근 김인섭은 시행업자에게 지분 25%를 요구해 소송 끝에 70억원을 받았다. 성남시 인허가 관련 로비 때문 아니었을까"라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또 '백현유원지 부지 의혹'에 대해서는 "이 후보가 성남시장일 때 성남시로부터 부지 개발계획에 대한 연구용역을 의뢰받아 수행한 민간업체가 경쟁입찰이 아닌 '수의계약'으로 30년간 장기 임대계약을 따냈다"며 "부지에 지상 21층 호텔을 짓는데 민간업체가 토지 임대료로 자산가액의 1.5%에 불과한 연간 수억 원 안팎만 부담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이어 "민간업체는 호텔과 계약으로 연간 막대한 이익을 보는 반면, 성남시에는 수억 원만 내면 되니 배임 혐의가 짙다"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이렇듯 의혹이 있는 모든 사업에 이재명 후보의 측근이 등장한다"며 "이 후보와 그의 측근, 막대한 개발이익을 나눈 업체들, 가히 이재명 패밀리가 저지른 '상습 배임 행위'는 국민 약탈, 국가 배신행위"라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이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하던 버릇을 못 버리고 더 큰 약탈 행위를 하려 하지 않겠나"라며 "이런 이재명 패밀리의 집권, 제가 막겠다. 국민의 재산, 제가 지키겠다"라고 했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