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양산체험수학축전, 오늘까지 진행

홍정명 입력 2021. 10. 17. 13: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 경남수학문화관 양산수학체험센터(센터장 성복선)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신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수학, 미래를 잇다' 주제로 제8회 양산체험수학축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체험수학축전은 코로나19로 줄어든 수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면·비대면으로 운영하며, ▲랜선 체험수학 ▲온라인 체험수학교실 ▲교육장과 함께하는 체험수학교실 ▲초등수학탐구대회 ▲온라인 매쓰투어 등으로 구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랜선 체험수학, 체험수학교실 등 대면·비대면 운영
기후 데이터 활용 프로젝트형 초등수학탐구대회도
온라인 매쓰투어는 축전 홈페이지 통해 31일까지

[양산=뉴시스] 홍정명 기자= 지난 16일 경남 양산 신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8회 양산체험수학축전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양산수학체험센터 제공) 2021.10.17.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 경남수학문화관 양산수학체험센터(센터장 성복선)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신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수학, 미래를 잇다' 주제로 제8회 양산체험수학축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체험수학축전은 코로나19로 줄어든 수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면·비대면으로 운영하며, ▲랜선 체험수학 ▲온라인 체험수학교실 ▲교육장과 함께하는 체험수학교실 ▲초등수학탐구대회 ▲온라인 매쓰투어 등으로 구성했다.

랜선 체험수학은 경남 45개 초·중·고와 EBS Math가 준비한 50종의 체험수학 프로그램으로, 사전 예약한 학생 4000여 명에게 택배로 키트를 배송했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축전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체험하도록 했다.

라틴방진 냄비받침 만들기, 똑똑한 시계 만들기, 매스크래프트, 홀로그램 관찰기 등 실생활과 관련이 있거나 미래교육 콘텐츠와 연계된 키트가 사전예약 시 조기마감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체험수학교실은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빛상자 만들기'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면·비대면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거창, 창원, 진주 등 먼 거리에 있는 학생들은 '아이톡톡'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체험수학교실에서는 양산교육지원청 박종대 교육장이 2명의 초등교사와 함께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했다.

체험수학교실에 참여한 최진혁 학생은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보면서 수학이 참 아름답다고 느꼈고, 예쁜 빛상자를 가지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산=뉴시스] 홍정명 기자= 지난 16일 양산 성산초등학교에서 제8회 양산체험수학축전 행사 중 하나로 초등수학탐구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양산수학체험센터 제공) 2021.10.17. photo@newsis.com

초등수학탐구대회는 예선대회를 거친 경남지역 초등학교 6학년 8개 팀의 참여로, 양산 성산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제시된 기후 데이터를 활용·분석하여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형 탐구대회다.

온라인 매쓰 투어는 '양산수학체험공원에 숨어 있는 수학찾기'를 주제로, 앱을 활용해 진행됐다.

앱은 펜로즈 삼각형, 뫼비우스 띠, 프랙탈 등 양산수학체험공원에 있는 수학구조물과 연계된 수학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매쓰투어는 양산체험수학축전 홈페이지(www.funmath.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온라인 매쓰투어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체험 결과를 올려주는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성복선 양산수학체험센터장(교육연구사)은 "다양한 체험수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생활 속 수학 원리를 탐구하는 기회를 주고자 준비했다"면서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이 수학의 유용성을 흥미롭게 체험함으로써 수학문화 대중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