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한국일보

'네모바지 스폰지밥' 섬, 인도네시아에 있다고?

고찬유 입력 2021. 10. 17. 14:45 수정 2021. 10. 17. 14:56

기사 도구 모음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에 등장하는 섬이 인도네시아에 있다고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다.

17일 드딕닷컴 등은 아체특별자치주 서남쪽 시믈르(simeulue)섬의 앙케오(angkeo) 해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조그만 무인도가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배경인 비키니 바텀(bikini bottom)의 일부라고 소개했다.

산호 석회암으로 형성된 섬에는 '스폰지밥' 섬처럼 여러 그루의 코코넛 나무가 자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체 시믈르 지역 황새 보금자리 
'스폰지밥' 등장하는 섬과 닮아
인도네시아 아체특별자치주 시믈르섬에 있는 무인도 아누다이얀 발롱. 드틱닷컴 캡처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에 등장하는 섬이 인도네시아에 있다고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다. 생긴 모습이 실제로 비슷하다.

17일 드딕닷컴 등은 아체특별자치주 서남쪽 시믈르(simeulue)섬의 앙케오(angkeo) 해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조그만 무인도가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배경인 비키니 바텀(bikini bottom)의 일부라고 소개했다. 주민들은 그 섬을 아누다이얀 발롱(anudaiyan balong)이라고 부른다. 지도에서는 찾을 수 없다. 시믈르섬은 인도양에 있다.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에 등장하는 섬. 인터넷 캡처

산호 석회암으로 형성된 섬에는 '스폰지밥' 섬처럼 여러 그루의 코코넛 나무가 자란다. 지역에선 황새들의 보금자리이자 안식처로 유명하다. 바닷물이 빠지면 사람들이 걸어서 들어갈 수 있다.

인도네시아의 '스폰지밥' 섬으로 알려진 무인도가 있는 시믈르섬 위치(적색 표시). 구글지도 캡처

지역 문화관광청 관계자는 "이 섬은 도로 근처 해안에서 멀지 않아 휴일에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며 "시믈르섬 전체를 관광지로 개발하는 계획에 중요한 일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폰지밥 섬의 주변 파도는 서핑을 하기에도 좋다"고 덧붙였다.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 인터넷 캡처

자카르타= 고찬유 특파원 jutdae@hankookilbo.com

ⓒ한국일보 www.hankookilbo.com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