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스1

[영상]천군만마 얻은 홍준표 함박웃음.."미스터 클린 최재형은 게임체인저"

이종덕 기자 입력 2021. 10. 17. 17:00 수정 2021. 10. 17. 19:05

기사 도구 모음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 캠프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공식 합류했다.

홍준표 후보는 17일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 영입행사를 열었다.

기자회견에서 홍 후보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님의 캠프 합류는 이번 대선 경선의 '게임체인저'"라고 강조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홍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심한 이유에 대해 "본선에서 여당 후보를 이길 수 있는 후보가 우리 당 후보가 돼야 하는 게 첫 번째 선결조건이라고 봤다"고 설명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스1) 이종덕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 캠프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공식 합류했다.

당내 경선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양강 구도를 형성한 홍 후보에게 최 전 원장의 합류는 천군만마다.

홍준표 후보는 17일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 영입행사를 열었다. 기자회견에서 홍 후보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님의 캠프 합류는 이번 대선 경선의 ‘게임체인저’"라고 강조했다.

홍 후보는 "공직자의 표상이자 '미스터 클린'인 최 전 원장이 저희 캠프에 오셨다는 것은 '클린 캠프'라는 것을 국민에게 알리는 큰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최 전 원장이 온 것이 경선에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홍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심한 이유에 대해 “본선에서 여당 후보를 이길 수 있는 후보가 우리 당 후보가 돼야 하는 게 첫 번째 선결조건이라고 봤다”고 설명했다. 윤 전 총장보다 홍 의원이 내년 대선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꺾을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다는 의미다.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선거 캠프에서 열린 최재형 전 감사원장 영입 행사에서 최 전 원장과 손을 맞잡은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 전 원장은 16일 목동 자택을 방문한 홍 후보와 차담을 나눈 후 "정권 교체를 위해 더 안정적이고, 여러 세대와 지역에서 두루 신망과 지지를 얻을 수 있는 후보와 함께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홍준표 의원을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2021.10.1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newjd@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