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조선비즈

'1타 강사' 원희룡, '대장동 국감' 생중계한다..진중권·김경율 출연

손덕호 기자 입력 2021. 10. 17. 19:10

기사 도구 모음

'대장동 1타 강사' 국민의힘 대권주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18일 생방송으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한 공세에 나선다.

이 후보가 출석하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가 '대장동 국감'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실시간으로 이 후보 발언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여부를 가리겠다는 취지다.

원 전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감사 대장동 비리 이재명 압송작전 개시하러 부산에 왔다"며 "스튜디오와 숙소 콘셉트는 광안리대첩"이라고 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대장동 비리 이재명 압송작전 개시"
"스튜디오 콘셉트는 광안리대첩"

‘대장동 1타 강사’ 국민의힘 대권주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18일 생방송으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한 공세에 나선다. 이 후보가 출석하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가 ‘대장동 국감’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실시간으로 이 후보 발언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여부를 가리겠다는 취지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김경율 회계사 등 ‘호화 게스트’도 출연한다.

국민의힘 대권주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17일 '원희룡의 이재명 압송작전 올데이 라이브'를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예고편 캡처

원 전 지사 캠프는 17일 ‘원희룡의 이재명 압송작전 올데이 라이브’를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의 국정감사 발언을 실시간으로 ‘팩트체크’한다는 콘셉트다. 원 전 지사의 유튜브 채널 ‘원희룡TV’와 ‘크로커다일 남자훈련소’을 통해 생방송된다. 방송 시간은 경기도 국정감사가 시작되는 18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새벽 1시까지다.

패널로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권경애 변호사, 김경율 회계사, 심교언 건국대 교수, 이한상 고려대 교수, 유튜버 크로커다일, 김재식 원팀캠프 화천대유 의혹규명TF 단장 등이 출연한다. 원 전 지사 캠프는 ▲이재명의 50가지 거짓말 ▲아수라 골든벨 ▲대장동 모의고사 등의 코너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원 전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감사 대장동 비리 이재명 압송작전 개시하러 부산에 왔다”며 “스튜디오와 숙소 콘셉트는 광안리대첩”이라고 했다. 원 전 지사는 18일 오후 5시30분부터 진행되는 대선 경선 후보 부산·울산·경남 합동토론회 시간을 제외하고는 ‘올데이 라이브’에 출연할 예정이다.

국민의힘 대권주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17일 '원희룡의 이재명 압송작전 올데이 라이브'를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예고편 캡처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