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 최은경, 결혼 23주년 기념 1000만원 기부..누적 2억 돌파

황소영 2021. 10. 17. 2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은경
최은경

최은경 아나운서가 결혼 23주년을 기념해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최은경은 지난 16일 자신의 SNS에 "참 사소하게 다른 게 많은 우리지만 교육관, 삶을 대하는 태도, 죽음에 대한 생각 등 큰 일치를 향해서는 둘이 손 잡고 같은 방향을 잘 보는 편이에요"라면서 "기부도 남편이 먼저 시작한 걸 이젠 둘이 함께 마음 맞춰서 하니 둘이 잘 맞는 거 맞죠? 이젠 사진도 저렇게 맞춰서 딱딱 잘 찍고. 관리사무소 1주년에도 조금, 이번 결기에도 조금, 한방엔 못해도 꽤나 오랜 시간을 조금씩 했더니 발리네 기금이 2억을 넘었네요. 앞으로도 조금씩 더 늘려가리라 다짐해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와 함께 기부 증명서를 올렸다. 지난 12일 일시 기부로 발레네 집 기금 이른둥이 재활치료비 지원에 기부한 것. 부부는 지난 2003년부터 기부를 시작해 이달까지 누적된 총액을 공개했다. 총 2억 240만 4980원이었다. 훈훈한 선행 행보로 한파주의보를 날렸다.

최은경은 지난 1995년 KBS 2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대학교수 이상엽과 1998년 결혼해 슬하에 아들 하나를 두고 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