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REVIEW]'이동경 결승골' 울산, 전북 울리며 ACL 4강행..포항과 격돌

이성필 기자 입력 2021. 10. 17. 2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 현대가 포항 스틸러스와 전주성에서 '동해안 더비'를 치른다.

울산은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1 아시아 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8강전에서 전북 현대와 많은 골을 주고 받으며 3-2로 승리했다.

그래도 전북은 의지가 있었고 39분 김보경이 울산의 전진 패스를 잘라내 곧바로 패스한 것을 한교원이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그대로 오른발 슈팅, 동점골에 성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울산 현대가 전북 현대를 꺾고 아시아 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다. ⓒ연합뉴스
▲ 이동경은 연장전에서 결승골을 넣으며 영웅이 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전주, 이성필 기자] 울산 현대가 포항 스틸러스와 전주성에서 '동해안 더비'를 치른다.

울산은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1 아시아 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8강전에서 전북 현대와 많은 골을 주고 받으며 3-2로 승리했다. 4강에 진출한 울산은 20일 같은 장소에서 나고야 그램퍼스(일본)를 3-0으로 꺾은 포항과 결승행 티켓을 놓고 2016년 이후 5년 만에 K리그 팀끼리 4강에서 단판 승부를 벌인다.

전반 시작 후 울산이 주도권을 잡았다. 5분 윤빛가람의 슈팅이 김민혁의 몸에 맞고 나왔지만, 13분 바코가 현란한 드리블 돌파로 전북 수비를 흔들며 페널지역 안에서 왼발로 골망을 갈랐다.

빠른 실점에 당황한 전북은 전방의 구스타보에게 볼을 배급하려 애썼지만, 자주 볼이 끊겼다. 30분 구스타보가 어렵게 연결한 패스가 쿠니모토에게 닿아 왼발 터닝 슈팅으로 이어졌지만, 볼은 허공을 향했다.

그래도 전북은 의지가 있었고 39분 김보경이 울산의 전진 패스를 잘라내 곧바로 패스한 것을 한교원이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그대로 오른발 슈팅, 동점골에 성공했다.

하지만, 불안한 수비는 계속됐고 추가시간 설영우가 페널티지역 왼쪽 측면에서 패스한 것이 오세훈을 지나 윤일록에게 닿았고 그대로 골이 됐다. 송범근 골키퍼의 펀칭 실수가 낳은 골이었다.

양팀은 후반 시작 후 선수 교체 없이 싸움을 이어갔고 전북이 3분 만에 다시 동점골을 터뜨렸다. 김진수가 왼쪽에서 길게 스로인 한 것이 울산 김기희의 머리에 맞고 나왔고 이를 쿠니모토가 왼발 슈팅, 골대 오른쪽 구석을 갈랐다.

▲ 전북 현대는 홈에서 한교원과 쿠니모토의 골에도 패하며 울산 현대의 잔치를 지켜봤다. ⓒ연합뉴스

이후 경기 속도는 더 빨라졌고 경기장을 찾은 관중의 박수 소리도 더 커졌다. 분위기를 잡기 위해 울산이 먼저 교체 카드를 꺼냈다. 20분 원두재를 빼고 이동경을 투입해 공세를 강화했다. 1분 뒤 전북도 쿠니모토를 벤치로 빼고 송민규를 투입했다.

분위기는 요동쳤고 29분 홍정호의 헤더 슈팅이 나왔다. 32분에는 김보경이 역동적인 왼발 터닝 슈팅으로 경기장을 용광로로 만들었다. 울산도 35분 윤빛가람의 오른발 중거리 슈팅이 크로스바에 맞고 나간 것으로 응수했다.

승부는 한 골 승부가 나는 40분대로 접어 들었다. 누가 더 정교한 공격을 하느냐가 관건이었고 승부는 연장전으로 향했다. 연장 전반 시작과 동시에 이승기, 한교원이 빠지고 이주용, 류재문이 투입됐다. 측면에서 승부수를 던지면서 허리를 두껍게 하겠다는 의도로 보였다. 울산도 2분 윤일록을 빼고 이청용을 넣었다.

그래도 경기가 달라지지 않자 전북이 6분 김보경을 빼고 일류첸코를 넣었다. 구스타보와 투톱으로 전환하는 승부수를 던진 셈, 측면에서 중앙을 공략하는 울산에도 나쁘지 않은 변화였다.

기운은 울산에 따랐다. 11분 이동경이 미드필드 오른쪽에서 시도한 왼발 중거리 슈팅이 골대 왼쪽 구석을 갈랐다. 송범근 골키퍼가 멍하니 볼 수 밖에 없었던 궤적이었다. 울산 원정팬들은 환호했고 전북 팬들은 침묵했다.

연장 후반, 울산이 한 골의 여유를 안고 공세를 강화했다. 전북의 다급함을 유도하기 위해 3분 바코와 윤빛가람을 빼고 신형민과 임종은을 넣어 수비 숫자를 늘렸다. 지켜보던 전북도 5분 최철순, 백승호를 빼고 이유현, 이용을 넣어 측면에서 중앙 연결을 기대했다.

하지만, 울산은 안정적이었다. 급한 전북의 심리를 잘 이용하며 시간을 보냈고 더는 골이 터지지 않으며 그대로 경기가 끝났다. 마지막 구스타보의 슈팅이 왼쪽 골대 밖으로 지나간 것이 너무 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