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 3점포' 김재환 "순위 싸움 중이라 매 타석 집중력 가지려 한다" [MK톡톡]

안준철 입력 2021. 10. 17. 21: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홈런이 좋은 결과를 가져와 다행이다."

두산 베어스가 캡틴 김재환(33)의 한 방에 3연패에서 탈출 다시 4위로 올라섰다.

3연패 탈출과 더불어, 3시간 여 만에 다시 4위를 탈환했다.

승리의 수훈선수이지만, 김재환은 "오늘 홈런이 좋은 결과를 가져와서 다행이라 생각한다. 개인 기록을 의식할 상황은 아니고, 팀이 순위 싸움 중이라 매 타석 집중력을 가지려 했다"고 덤덤히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홈런이 좋은 결과를 가져와 다행이다.”

두산 베어스가 캡틴 김재환(33)의 한 방에 3연패에서 탈출 다시 4위로 올라섰다.

두산은 17일 잠실에서 열린 KIA타이거즈와의 더블헤더 2차전에서 5-2로 승리, 3연패에서 탈출했다.

1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의 더블헤더 2차전 경기가 열렸다. 6회초 무사 1,2루에서 두산 김재환이 역전 홈런을 친 뒤 김태형 감독과 하이파이브 하고 있다. 사진(서울 잠실)=천정환 기자
3연패 탈출과 더불어, 3시간 여 만에 다시 4위를 탈환했다. 역시 롯데 자이언츠와 더블헤더를 치른 SSG랜더스가 이날 1승 1패를 기록했는데, 더블헤더 1차전에서 두산은 KIA와 비기고, SSG가 승리하며 4위 자리를 내줬기 때문이다.

한 때 3위까지 추격하던 두산으로서는 최근 흐름이 좋지 않다. 김재환은 1-2로 뒤진 6회말 한 건 해줬다. 무사 1, 2루에서 KIA 선발 윤중현을 상대로 우월 스리런 홈런을 터트렸다. 이는 김재환의 통산 1000안타이기도 했다.

승리의 수훈선수이지만, 김재환은 “오늘 홈런이 좋은 결과를 가져와서 다행이라 생각한다. 개인 기록을 의식할 상황은 아니고, 팀이 순위 싸움 중이라 매 타석 집중력을 가지려 했다”고 덤덤히 말했다.

이어 주장으로서 동료들에게 공을 돌렸다. 그는 “오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투수들 모두 힘든 상황에서 잘해줬다. 야수들에게도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잠실(서울)=안준철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