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윤석열 지지선언 "홍준표는 이월상품, 유효기간 지났다"

정채빈 기자 2021. 10. 17. 21: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 /조선DB

전여옥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공개 지지했다.

전 전 의원은 16일 블로그에 “(윤 전총장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의) 일대일 토론을 보고 난 뒤 윤 전 총장을 지지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 전 의원은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 의혹을 언급하며 “이것은 공영개발을 앞세운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성남시의 엄연한 ‘강탈행위’”라며 “우리는 이런 이재명이 대통령 되는 것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윤석열과 홍준표를 견주며 고민했다. 보수정당에서 한솥밥 먹으며 고생한 홍 의원에 대한 애정과 동지애가 있었다”며 “단군이래 최대 파렴치범 조국의 가면을 찢어준 윤석열에 대한 고마움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둘 중 하나 선택하기 쉽지 않았다”며 “(윤 전 총장에게서) 공갈협박범 전과 4범 이재명을 이길 힘과 의지와 패기가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주변 병풍은 문제 있지만 ‘정치판 신상’이라는 점을 높이 샀다”며 “우리가 윤석열 사용설명서, 매뉴얼만 확실히 따른다면 국민이, 법이 기준이 되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홍준표는 이월상품이었다. 지난 대선 때 ‘홍준표’ 그대로였다”며 “(일대일 토론에서 홍 의원이) 일부러 살살한 것이 아니라 기운과 에너지가 모자라 완패했다. ‘정치인 홍준표’의 시대가 저물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홍준표의 유효기간이 지난 것이다. 그래서 어제 토론은 오랫동안 홍준표를 지지했던 사람으로서 슬프고 가슴 아픈 토론이었다”고 전했다.

끝으로 전 전 의원은 “시퍼렇게 살아있는 권력 문재인과 맞장뜨듯, 이재명을 확실하게 날릴 후보는 윤석열”이라며 “난 윤석열을 한번도 만날 일도 없다. 아무런 개인적 인연도 없다. 오로지 대한민국의 미래, 우리 자식들의 미래를 위해 윤석열을 선택할 뿐”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