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장전 결승골 작렬' 이동경, 산책세리머니 한 이유는?   [전주톡톡]

서정환 입력 2021. 10. 17. 22: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동경(24, 울산)이 디펜딩챔피언 울산을 아시아챔피언스리그 4강으로 인도했다.

울산현대는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21 AFC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이동경의 결승 중거리포가 터져 전북현대를 3-2로 이겼다.

2-2로 맞선 연장 전반 11분 이동경이 때린 중거리 슈팅이 그대로 날아가 골망을 흔들었다.

울산은 이동경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 4강에 안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전주, 서정환 기자] 이동경(24, 울산)이 디펜딩챔피언 울산을 아시아챔피언스리그 4강으로 인도했다. 

울산현대는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21 AFC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이동경의 결승 중거리포가 터져 전북현대를 3-2로 이겼다. 2연패를 노리는 울산은 포항과 4강에서 만나 결승진출을 다툰다.

승리의 주인공은 이동경이었다. 후반 21분 교체로 투입된 이동경이 승부의 물줄기를 바꿨다. 2-2로 맞선 연장 전반 11분 이동경이 때린 중거리 슈팅이 그대로 날아가 골망을 흔들었다. 울산은 이동경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 4강에 안착했다. 

경기 후 수훈선수에 선정된 이동경은 “전북이란 강팀을 상대로 모두 승리를 윙해 잘 준비했다. 경기장에서 모든 선수가 하나가 돼 열심히 승리만 생각했다. 기쁘다. 이길 수 있는 이유가 분명했다”고 웃었다. 

이동경의 슈팅은 마치 레이저처럼 뻗어가 골망을 흔들었다. 그는 “슛을 때렸을 때 잘 맞은 느낌이었다. 들어간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공이 휘면서 들어갈 것 같았다”고 답했다. 

골을 넣은 뒤 이동경은 산책세리머니를 펼쳤다. 그는 “득점을 세리머니를 강하게 한 부분은 작년 FA컵에서 아픔을 맛봤기 때문이다. 항상 전북에게 어려운 경기를 해서 (이번에) 씻어낼 수 있는 골을 넣어서 혼자 만의 기쁨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전주=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