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 유도하던 강남 유명 피부과 돌연 폐업.. 원장 잠적했다

김명일 기자 입력 2021. 10. 18. 00:05 수정 2021. 10. 18. 00: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해자들 집단소송 예고
/조선DB

서울 강남의 한 유명 피부과가 돌연 폐업 신고를 냈다. 원장과 운영진도 잠적했다. 선결제 방식으로 많게는 수백만원까지 미리 낸 고객들의 피해 호소가 빗발치고 있다.

17일 강남구청 등에 따르면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A피부과는 지난달 10일 구청에 폐업 신고를 했다.

A피부과는 고객들에게 현금으로 선결제하면 부가세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인해주겠다며 현금 선결제를 유도해왔다고 한다.

A피부과는 폐업하기 불과 이틀 전인 지난달 8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영업하지 못하게 됐다”며 “10월 초 원래 위치에서 5분 거리에 확장 오픈하는 2호점에서 관리·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단체 안내문자를 보내기도 했다.

고객들은 A피부과를 상대로 집단소송 및 형사고소에 나서기로 했다. 피해액을 모두 합치면 6000만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구청 측도 병원 원장 등을 의료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