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블록체인·암호화폐 게임에 개방적 입장" 등

코인니스 입력 2021. 10. 18. 09: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 "블록체인·암호화폐 게임에 개방적 입장"

외신 더버지에 따르면 미국 게임 개발사 에픽게임즈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게임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에픽게임즈 측은 "우리는 암호화폐 또는 블록체인 기반 자산을 지원하는 게임에 개방적 입장"이라며 (NFT 게임에 대해선)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긴 하나 이 같은 새로운 분야의 초기 개발자와 함께 일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다. 다만, "블록체인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명확히 해야하고 금융법을 준수해야 하며 적절한 연령 등급이 있어야 한다"며 "개발자는 암호화폐 결제 지원 시 에픽 결제 서비스가 아닌 자체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시리즈와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 포트나이트, 언리얼 엔진 제작사로 유명하다. 한편, 또다른 게임 개발사 밸브(Valve)는 자사 게임 플랫폼 스팀 내 암호화폐 및 NFT를 발행하거나 교환하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그램 등록을 금지한 바 있다.

NBA탑샷, 샤킬 오닐 NFT 시리즈 추가 후 판매액 128%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플로우 블록체인 기반 NFT 스포츠 스타 카드 수집 게임 NBA탑샷이 지난 10월 1일 '런잇백 05-06' 부스터 팩 출시 후 NFT 판매액이 약 128%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NBA탑샷의 '런잇백 05-06' 부스터 팩의 판매가는 개당 169 달러다. 해당 부스터 팩에는 드웨인 웨이드, 샤킬 오닐, 앨런 아이버슨, 벤 월리스, 트레이시 맥그레이디 등 유명 NBA 레전드 스타들의 '최고의 순간'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코인베이스, 깃허브서 디지털자산 정책 제안 관련 의견 수렴 진행

코인베이스가 최근 발표한 디지털자산 정책 제안서(Digital Asset Policy Proposal)에 대한 대중의 의견 수렴을 깃허브를 통해 진행 중이라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코인베이스가 자사 정책과 관련, 깃허브를 이용해 피드백을 요청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코인베이스는 "해당 제안은 미국의 디지털 자산 규제 프레임워크에 대한 우리의 입장"이라며 "공유경제 미래에서 디지털 자산의 역할론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길 원한다"고 전했다.

스시스왑 수수료 수익, 처음으로 유니스왑 추월

트위터 계정 BΞN가 토큰터미널 데이터를 인용, "스시스왑(SUSHI) 수수료 수익이 처음으로 유니스왑을 추월했다"고 16일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그는 "OHM, SPELL 등 디파이 2.0 토큰의 인기로 스시스왑에서 거래량이 늘어난 반면, 유니스왑은 수수료 체계 개편으로 0.05% 수수료가 도입되면서 수익이 하락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SUSHI는 현재 5.86% 오른 11.2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난이도 폭탄 내년 6월로 연기"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Tim Beik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거버넌스 제안 EIP-4345를 포함한 애로우 빙하(Arrow Glacier) 업그레이드를 12월 8일(현지시간) 블록높이 13773000에서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에 따라 난이도 폭탄은 내년 6월로 미뤄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더리움 2.0 머지(Merge) 업그레이드 준비가 완료됐다면 (난이도 폭탄 도입을) 그 전에 할 수도 있다"며 "내년 2월 컨퍼런스콜을 통해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 금융 투자 미디어 "폴카닷, 암호화폐 인기 1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유명 금융 투자 미디어 리얼비전이 비트코인을 제외한 30종 암호화폐에 대한 사람들의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폴카닷(DOT)이 1위를 차지했다. 2~3위는 솔라나(SOL)와 폴리곤(MATIC)이었고 4위는 코스모스(ATOM)였다. 테라(LUNA)와 카르다노(ADA)는 공동 5위를 차지했다. 6~8위는 체인링크(LINK), 아발란체(AVAX), 유니스왑(UNI)이었다. 비트코인은 순위권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번 조사는 각 암호화폐 투자 비중을 어떻게 할 것인지 대한 설문조사였으며, 응답자 중에는 암호화폐 비보유자까지 포함됐다.리얼비전은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Raoul Pal)이 이끄는 금융 전문 미디어다.

블록스트림 CEO "작업증명,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며 직관적"

리퀴드 네트워크 개발사 블록스트림의 최고경영자인 아담 백(Adam Back)이 1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작업증명(PoW) 시스템은 고유한 무언가를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지금까지 존재해온 모든 시스템은 도덕적 해이, 로비 등 우아하지 않은 작업으로 전환되곤 했다. 때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한 솔루션을 완전히 이해하는 데 수십년이 걸리기도 한다. 비트코인의 작업증명 메커니즘은 금 채굴과 같으며 실제로 시간의 테스트를 견뎌냈다. 작업증명은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며 직관적"이라고 강조했다.

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 美 증시 상장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인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 (Intercontinental Exchange, 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Bakkt)가 VPC 임팩트 액쿼지션 홀딩스와의 합병을 통해 오는 18일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다. 티커는 BKKT다. 앞서 지난 9월 미국 금융 당국은 백트의 VPC임팩트 애퀴지션 합병을 승인했다

美 SEC,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프로쉐어즈 ETF 다음주 출시 유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를 승인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SEC가 5명의 금융당국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을 신청한 자산운용사 프로쉐어즈는 15일 투자 설명서 수정 버전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프로쉐어즈 측은 "후속 자료를 제출하게 되면서 펀드가 즉시 거래를 시작하지는 않을지라도 18일 상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선물 기반 ETF 출시는 궁극적으로 현물 기반 ETF 출시를 위한 가교 역할을 하게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8.15% 오른 62,120.0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